OKKY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커뮤니티Q&A지식이벤트Contact
부트캠프Jobs
로그인회원가입

카테고리

  • 커뮤니티
    • 사는얘기
    • AI
    • 연봉·단가
    • 취준생
    • 피드백
    • IT 정책토론
    • s/OKKY
    • s/INFJ
    • s/HermesAgent
    • s/프리랜서 개발자 라운지
    • s/소규모 SaaS 실험실
  • 모임·스터디
  • Q&A
  • 지식
  • 이벤트
  • 공지사항
  • Contact
작성하기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컴퓨터몰라요옹·5개월
    332
    1
    사무실 인터넷 문제 해결 도와주세요(4)

    1,2층 단독건물의 회사입니다. 현재 건물 1층의 PC 7~8대, NAS 서버 장치, 건물 전체 070전화기는 100M 회선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2층 PC 11대는 1G 회선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상황에서 2층 PC들은 NAS와 다른 IP를 사용하기에 서버에 접속할 수가 없는 상태라 1층에 스위칭 허브를 추가로 설치하여 2층에서 사용하는 1G 회선을 1층 PC와 NAS 장치로 연결 후 IP를 통일 시키려합니다. 이 작업을 진행할 때 필요한 허브와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우헤헤헤헤·5개월
    2.0k
    7
    도대체 얼마나 완벽한 인재를 원하길래...(26)

    서탈이 너무 많아서 힘드네요 뭐가 문젠지도 모르겠고 개발자가 성과를 낸다는게 파트장 팀장 이상 아닌이상 주어진 직무 잘하고 + @ 이게 전부 아닌가요 ? 무슨 대단한 혁신 성과를 이뤄야하는건지 개발자는 성과 측정하기도 어렵고요 진짜 그런 사람들도 있긴 하겠지만 극소수일거고 본인 능력이 출중해서가 아니라 회사마다 이룰 수 있는 성과도 다를거고 상황과 기회가 주어지느냐에 따라 다른거고요 성과 업적 지어내지도 못하는 제가 멍청한 바보고요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posta0808·5개월
    720
    0
    개발직 퇴사 관련해서 질문 있습니다(6)

    제가 입사 한지는 약 8개월정도 됐습니다. 회사 자체는 개발 회사는 아니고 회사에서 외주로 만든 프로그램이 있는데 기존에 외주 업체에서 하던 유지 보수를 몇 년 전에 프로그램을 받아와 자체 개발자를 두어서 유지 보수 및 개발을 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현재 총 개발자는 3명이고 약 3년차 개발자 1명과 저 포함 신입 2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존 프로그램 유지 보수 및 개발 자체는 어느 정도 적응 되어 요청 사항에 대해서 어떻게든 해결 해 나가고 있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jjhnim123·5개월
    414
    1
    부가세낼때 세무사 껴서 줄이시나요?(6)

    안녕하세요 개인사업자로 전향한지 4년정도된거 같네요 여태껏 부가세 월급여의 10프로씩 꾸준히내고있는데 딱히 매입건은 없긴해요 그래도 세무사 끼면 줄일수있다 고는하는데 어떻게들 하시나요?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머리빠지게놀기·5개월
    430
    3
    투잡러 도전해보려고요(3)

    월급으로만 살기에는 도저히 돈이 모이지가 않네요 주식은 장기로 묶어놔서 내 돈 아니다~ 생각하고 있긴한데 지금 상황이 또 좋지는 않아서ㅎ 이제까지 배웠던 걸로 홈페이지 제작 쪽으로 투잡 해볼 생각이라 직장 몰래 사업자 등록 내려고 하는데 뭔가 알아보면 알아볼수록 너무 어렵고 복잡하네요ㅋㅋㅋ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カワウソ·5개월
    195
    1
    안티그래비티인증불가

    구글 안티그래비티 팀이 사고쳤나보군용!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녹호·5개월
    549
    3
    AI에 대한 초보 개발자의 생각...(3)

    신입, 초급분들이 취업시장 진입 전에 AI에 무력감을 느끼고 싫어하는 건 그럴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AI의 능력이 이미 초급 수준을 훨씬 넘어섰고, 그 때문에 기업에서도 신입 채용을 대폭 줄이는게 사실이니까. 근데 일정 수준 이상이신 분들은... AI를 경쟁자로 삼으시는 게 아니라, 틀을 바꾸셔야 댑니다;;;(제가 생각하는 이 경계선은 AI가 '오류에 빠지기 시작할 때' 그걸 알아챌 수 있는가 없는가)AI와 똑같은 일을 해서는 이길수도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cryingSpamMan·5개월
    280
    3
    안녕하세요 스팸맨입니다(6)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히죽이22·5개월
    1.4k
    4
    ai 발전때문에 개발일을 계속해야할지 의문이네요(12)

    요즘 AI한테 시켜보면 저보다 더 잘 짜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AI가 말귀를 못 알아듣고 막히면, 고쳐달라고 해도 끝내 못 고쳐서 제가 직접 손봐야 할 때도 있어요. 그래도 1년 전과 비교하면 성능이 말도 안 되게 좋아졌습니다 AI 스튜디오 글을 보고 저도 영어 단어 암기용 모바일 웹 만들어달라고 요청해봤는데 원큐에 에러 없이 바로 만들어주더군요 이런 걸 보면 올해는 어떻게든 넘어가더라도 내년 내후년에는 과연 일을 계속할 수 있을지 걱정이 됩니다.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키약카약·5개월
    1.6k
    12
    취준생 프로젝트, 블로그도 이렇게 하셔야 합니다.(24)

    답답한 사람들이 많이 보여서 알려드립니다. 취준생 게시판에 올라오는 글들을 보면 프로젝트나 블로그의 의미를 잘 못 이해하고 무작정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신 것 같습니다. 아마 3-5년 전에 생긴 개발자 붐에 막 떠오르던 “사이드 프로젝트 하기” “기술 블로그 작성하기” 이런 테마의 취준이 유행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글을 여러번 썼다가 지웠다 했습니다. 생각보다 쓰고 다듬고 하는 게 피곤하기도 하고 의미가 곡해되지 않게 적으면서 조금 더 적나라하게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sbroh·5개월
    467
    3
    FSD 달면 보험료 깎아준다(1)

    또하나의 이정표가 만들어지는 순간인가요. 미국 거대 보험사 중 하나인 Lemonade 사에서 테슬라 FSD를 사용할 경우 보험료를 50% 인하하는 정책을 최초로 채택. 이는 자율주행이 사람보다 안전하다는 것을 보험 업계에서 최초로 인정한 사례로 해석됨.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60121169700/en/Lemonade-Unveils-Autonomous-Car-Insurance-Slashing-Rate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바람을바람·5개월
    668
    4
    vscode, 멀티모니터(5)

    vscode 쓰기전에는 에디터, ftp, ssh, git, log 이런것들 다 따로 썼죠 왔다갔다 하면서 정신 다 분산 (요즘 antigravity 같은 에이전틱 vscode 는 이 모든걸 말한마디에 다 관리해줌. 나는 일 시켜놓고 다른 llm과 또 다른일함) 모니터도 3개 이상 필요한 창 다 띄워놓고 보는것. 정신 안 팔리고 llm도 컨텍스트 스위칭 비용으로 토큰 왕창 먹는데 인간은 컨텍스트 스위칭 비용이 훨씬 더 큽니다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sbroh·5개월
    234
    2
    Keep Calm and Code On.

    이런 글들이 많았었는데, 앞으로는…. 개발자의 역할, 업무가 급속하게 바뀌고 있는 상황.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코가더·5개월
    624
    6
    코스피 5000 찍었네요(4)

    장투했어야 하는데 ㅠㅠ 개발자 연봉 5억시대는 안 열어주나요?? 재명대왕님? 출근부터 하자! ㅎㅎㅎ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개발열띠미개발·5개월
    1.2k
    5
    개발자란 힘들다(8)

    5년차 자바 개발자 이직후 본사 입사하고 3일 만에 바로 파견지로 오게 됐는데, 어느새 한 달이 다 되어가네요. 기존에 하던 업무랑은 결이 달라서 적응하는 데도 시간이 필요한데, 지원 인력이나 가이드가 충분한 환경은 아니다 보니 체감 난이도가 더 높게 느껴집니다. 지난 한 달 동안 딱 1주만 제외하고 계속 야근 중이고, 아직 수습기간인데도 일정은 꽤 빡빡하네요. 이제 곧 주말 출근까지 앞두고 있어서 체력적으로도 슬슬 한계가 오는 느낌입니다. 프로젝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룰루레몬드리올리버칸·5개월
    1.2k
    2
    개발/디자인은 더 이상 병목이 아니네요(10)

    바이브 코딩 시대에 접어들면서 진짜 놀랬습니다. Claude Code, Codex, Gemini까지 정말 오래 쓰고 있었는데 Google ai studio에서 바이브 코딩으로 디자인 뽑으니까 진짜.. 미쳤네요 그냥 이 말밖에 안나옵니다 미쳤습니다. 제 과정을 설명드릴게요 만들고 싶은 서비스에 대한 기획, 설계를 먼저 다듬는다 gemini 웹을 통해서 대화합니다, google ai studio 쓸때도 있고 이거는 그냥 지침이나 이런거보단 컨텍스트 유지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야친절·5개월
    343
    1
    세상물정에 대해서(4)

    코파일럿을 도움으로 간단하게 정리해밧습니다. 평소에 다른 글스타일라 이건 너무 산만한거 같지만 아무튼 보통 ‘세상 물정을 모른다’는 말을 쉽게 하지만, 심양일기에 나타난 소현세자와 봉림대군(효종)의 극단적인 대비를 보면 오늘날의 사회생활과 크게 다르지 않다는 생각이 든다. 소현세자는 명나라의 몰락과 청의 부흥이라는 거대한 힘의 이동을 직접 목격했다. 폐허가 된 명의 수도가 상공업의 활기로 빠르게 재건되는 모습을 보며, 조선이 고수해온 성리학적 농본주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항상모자른사람·5개월
    662
    1
    요즘 공무원이 눈에 들어오네요(5)

    ai가 가면 갈수록 말도 안 되게 발전하고 웹 개발자는 점점 입지가 줄어들어 가는게 현실인 것 같아요.. 지금은 어찌저찌 일하고 있는데 수 년 뒤를 예상해보면… 진짜로 이 일을 쭉 할 수 있을까 하는 고민이 안 들 수가 없네요. 아직 30초라서 조금이라도 기회가 있을 때 공무원 시험을 볼까 생각이 요즘 계속 듭니다.. 벌이는 줄어도 불안도 줄일 수 있으니..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톰소여·5개월
    590
    2
    5000만큼 사랑해~!!(4)

    오늘도 늦잠 자서 아침 nxt에 못산 내가 바보임다. 샀으면 음.. 120만원 이득이었을 텐데.. 개발해놓은 퀀트는 괜찮았지만 저의 귀차니즘이 이겼습니다. 아침형 인간이 되어야 합니다. krx도 곧 7시부터 한다고 하는데 머 우리나라가 미국 처럼 같은 나라가 시차가 큰 나라도 아니고.. 지구 자전축 기준으로 30분도 안되는데.. 머하는 건지…. 개인들은 곱버스만 계속 물타기 하면서 포모왔다고 하는데.. 저도 여기에는 안보이지만 저 아래아래아래에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킷캣맨·5개월
    568
    1
    개발하는 시간보다 클로드 스킬 찾는 시간이 더 길어지는듯해여

    그리고 클로드 맥스로 요금제 변경할까 고민하는시간도 늘어나고;

    CDPMS

    Style

    Components

    {}
  • 이전
  • 1
  • 더 많은 페이지
  • 104
  • 105
  • 106
  • 더 많은 페이지
  • 6626
  • 다음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All That Developer

FacebookYoutubeEmail
  • 회사소개
  • 공지사항
  • 연락처
  • 광고문의
운영정책슬랙봇
  • 개인정보 처리방침
  • 통합 서비스 이용약관
운영정책슬랙봇
상호명: (주)오키코리아 | 대표명: 노상범
사업자등록번호: 592-87-0203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2-서울강남-04742호
| 직업정보 제공사업 신고번호: J1200020230009
주소: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303 TGL경복빌딩 502호 (06103)
| 고객센터 : info@okky.kr (영업시간 평일 10:00~17:00) 주말 · 공휴일 휴무
© 2026 (주)오키코리아. All rights reserved.
sponsored by
iNamesiNamesiNames
NHN Cloud
NHN CloudNHN Clou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