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 편집기를 편해서 사용하시는 분이 있나요?
이전부터 생각해 온건데, 개발하시는 분들중에 vi 편집기가 편리하다고 생각하시는 분이 있나요?
오해할 수도 있을거 같으니 먼저 밝히지만, 저도 vi 편집기를 사용한지는 20년이 넘었습니다.
하지만 항상 vi의 불편함을 참을 수 없었습니다. 대표적으로, 글자 하나를 고치더라도 키보드를 한번 더 쳐야 하는 부분들 있자나요.
마치 FPS 게임이나 스타를 키보드만으로 플레이 하는 느낌이었거든요.
아직도 가끔 사용할 일이 있지만, 점점 줄어들기는 하더라구요.
개발 → IDE
간단한 편집 → vscode
서버 편집 → vscode remote extension, nano
제 앞자리에서 회의록 정리하시던 분이 vi를 쓰길레.. 아직도 쓰는 사람은 쓰는구나 해서 뻘글 남겨봤습니다.
벌칙게임 중이었을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