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커뮤니티Q&A지식이벤트Contact
부트캠프Jobs
로그인회원가입

카테고리

  • 커뮤니티
  • 모임·스터디
  • Q&A
  • 지식
  • 이벤트
  • 공지사항
  • Contact
erwin
questionsquestions
질문하기
  • 답변
    1
    진지자라진진·거의 2년
    765
    1
    답변 1
    프로필 사진Erwin Modeler7 한글깨짐 살려주세여 ㅜㅜ
    안녕하세요 ERwin Modeler 7을 설치했고 oracle 11g다운을 받았는데, 일부 한글은 깨지고 일부 한글은 안깨지는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인터넷에 있는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NLS_LANG도 변경해봤고 환경변수에도 똑같이 넣어보았고 font도 변경해봤습니다. 혹시 어떻게 해야하는지 아시는 분이 계실까요? 프로그램도 삭제했다가 다시 설치해봤습니다. 그리고 다른 사람은 정상적으로 한국어가 나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제발 살려주세요 ㅜㅜ
  • 답변
    1
    slowelliot·2년 이상
    1.2k
    0
    답변 1
    프로필 사진ERWIN Physical 이름 변경 없이 Logical 이름 변경
    제 선임이 ERWIN을 사용해서 ERD를 만들었는데 Logical 에 영어이름이 있어서 그걸 한글로 만들어주려고 이름을 변경했더니, Physical도 같이 한글로 변합니다..! Physical은 그대로 영어로 두고 Logical만 한글로 바꾸는 방법이 없을까요 ㅜ
  • 답변
    3
    똘똘이박사·약 3년
    406
    0
    답변 3
    프로필 사진ERWin 기능 질문
    안녕하세요 이번 프로젝트에서 처음 ERWin 을 다루게 되었는데 궁금한 기능이 몇 가지 있습니다. 우선 테이블 삭제할때 옵션이 두가지가 있더라구요 Remove them from current subject area Delete them from the entire model 위 두가지 옵션의 차이점이 궁금합니다. 그리고 두 번째 궁금한 점은 현재 다이어그램은 한 화면? 에 100개가 넘는 테이블이 뒤엉켜 있습니다. 필요한 테이블만 지정해서 탭(Di
  • 답변
    1
    tired·3년 이상
    1.1k
    0
    답변 1
    프로필 사진erwin 호환 되는 프로그램 아시는거 있나요?
    기존에 ca erwin 썼는데 어느순간(윈도우 최근 업데이트 했는데 그때부터인거같아요.) 켜지지도 않더라구요이것저것 구글링 해서 찾아봐도 답도 안나오고 그래서 재설치하려하니 재설치도 안되고 삭제도 안되서 곤란합니다.ㅠ기존에 만든 erd 확장자가 erwin인데 이거 호환되서 쓸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나요?없다면 다시 처음부터 그려야할거같아서 막막하네요ㅜㅎ
  • 답변
    2
    tired·4년 이상
    1.6k
    0
    답변 2
    프로필 사진erwin 질문드립니다!
    db는 tibero쓰고 있고 erd를 그려야하는데테이블이 좀 많아..db를 연결해서 하고 싶은데가능한가요?
  • 답변
    0
    아이디·5년 이상
    2.0k
    0
    답변 0
    프로필 사진Erwin 뷰어 프로그램 있나요?
    외부에서 개발하다가 운영적용때문에 들어왔는데 기존에 erwin을 설치하고 사용했습니다.그런데 들어와서 보안소프트웨어에서 잡아내는바람에 삭제했는데 다른분꺼보니 erwin을 쓰고있어서 물어보니 90일 평가판이라네요. 전 30일평가판 쓰고 있었는데 잡혔는데요.그래서 90일꺼 깔고 해보니 여전히 잡혀서 단순 뷰어라도 구하고 싶어요.
  • 답변
    0
    내가우리엄마아빠아들이다·거의 6년
    651
    0
    답변 0
    프로필 사진ERWIN 물리적 칼럼명 변경 - DA 고수님들 도와주세요
    ERD 작성중 물리적 칼럼명을 일괄 변경하려고 합니다 가령 PACKAGE 가 들어가있는 칼럼명을 PKG 로 변경하려고요논리적값이 표준화 되게 작성된게 아니여서 일괄 변경하려고 하니 NAMING OPTION 을 적용하기 힘드네요 100개 정도 되는 테
  • 답변
    0
    기요맨·8년 이상
    1.5k
    0
    답변 0
    프로필 사진erwin MSSQL 연동 ERD 자동생성 질문 입니다 ㅠㅠ 조언좀 부탁드려요...
    si 신입 입사한지 이제 3주차에 접어들고 있습니다.테이블 350개가 넘는걸...테이블명세서와 erwin을 이용해서 erd 를 작성하라고 합니다...erwin 버전은 9.8 mssql server 버전 2012입니다.테이블명세서는 처음에는 일일이 쓰다가 이건 아니다 싶어서구글링해서 출력해주는 쿼리문을 이용해서 회사에서 쓰는 양식데로 쿼리문을 조금 고처서붙여넣기 하는 방식으로 겨우 했지만
  • 답변
    2
    crnmst·8년 이상
    5.0k
    0
    답변 2
    프로필 사진ERWIN7 버전에 엑셀에 내용을 올릴 시 자동생성 가능 여부
    컬럼이 백개 넘어가는게 꽤 있어는대요.이걸 erwin에서 치고 노가다라서;;엑셀에 컬럼, 타입등을 써놓고 erwin에서 엑셀 임포트해서 자동 생성 가능한가요???간단한 사용법 부탁 합니다.인터넷에서 찾아봐도 뭔가 내용이 부실해서 잘 안돼네요;;
  • 답변
    0
    tekken001·거의 9년
    970
    0
    답변 0
    프로필 사진안녕하세요 erwin 문의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즐거운 목요일 아침이 밝았습니다.다름이 아니라 erwin 사용중 Model Naming Options에서 Key Group to Index 사용시 되지 않는 부분이 있어서 문의를 남깁니다.인덱스 명명 규칙이 IDX_%TableName_01,   02 ,03 으로 지어 저야 하는데ex) IDX_TB_TEST_TABLE_01    ,
  • 답변
    0
    tekken001·거의 9년
    1.4k
    0
    답변 0
    프로필 사진안녕하십니까 초보 개발자 ERWin 문의좀 드리려고 글을 남깁니다.
    안녕하십니까 OKKY 가족 여러분비가 많이 오는데 몸조심 하세요~!초보 개발자 ERWin 문의좀 드리려고 글을 남깁니다.현재 개발중인 프로젝트에서 ERWin 7.1 을 사용 중이며사수에게 논리(logical)와 물리(physical)만 그려진 파일을 받았습니다.테이블의 관계는 다 이어져 있는 상태 입니다.최초에 작성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All That Developer

FacebookYoutubeEmail
  • 회사소개
  • 공지사항
  • 연락처
  • 광고문의
운영정책슬랙봇
  • 개인정보 처리방침
  • 통합 서비스 이용약관
운영정책슬랙봇
상호명: (주)오키코리아 | 대표명: 노상범
사업자등록번호: 592-87-0203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2-서울강남-04742호
| 직업정보 제공사업 신고번호: J1200020230009
주소: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303 TGL경복빌딩 502호 (06103)
| 고객센터 : info@okky.kr (영업시간 평일 10:00~17:00) 주말 · 공휴일 휴무
© 2026 (주)오키코리아. All rights reserved.
sponsored by
iNamesiNamesiNames
NHN Cloud
NHN CloudNHN Clou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