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감] 주2회 JPA 스터디 - (자바 ORM 표준 JPA 프로그래밍 책)
---마감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Java, Spring으로 앱 서버를 담당하고 있고 입사한 지 1주일 된 신입개발자 입니다. 출근 전, 퇴근 후 시간을 활용해 개발공부를 하려고 스터디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JPA 스터디 소개
- 교재 : 자바 ORM 표준 JPA 프로그래밍 (김영한 저)
- 목표기간 : 10주 (주 2회), 6/16(수) - 1장 발표, 향후 스터디 방향성 정립 등
- 모집인원 : 4~5명
- - JPA를 도입하려고 하거나 사용하는데 더 깊이 알고자하는 분
- 진행방식 :
- - 수, 일 저녁 8시 이후 온라인(Google meet)으로 60~90분 동안 진행
- - 자세한 건 인원확정 후 협의 (ex. 챕터 1개씩 맡아서 발표, 발표 전까지 깃헙에 Markdown으로 올리기)
- - 발표자 외 구성원도 추가할 부분이나 질문을 깃헙에 pullrequest(이슈)로 올리기
- - 온라인 미팅 시 발표자 외 팀원들은 추가로 조사한 부분이나 질문으로 진행, 답변은 누구나 자유롭게 가능
- 소통채널 : 슬랙(slack)
- * 스터디가 잘된다면 이후 이펙티브 자바, TDD, HTTP 등 다른 주제로 계속 이어갈 예정입니다.
- klyhyeon@gmail.com 으로 슬랙에 초대받을 메일주소와 스터디원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 1줄로 간략한 자기소개(개발연차(n년, 취업준비 등...), 사용언어 등) 보내주시면 슬랙채널에 초대드리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