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감) Swift (iOS) 스터디 모집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iOS로 전향하고 싶은 주니어 웹개발자입니다.
혼자 공부하려니 자꾸 늘어지는 것 같더라구요ㅠ.. 함께 공부하면서 서로 동기부여도 하고, 정보공유 목적의 스터디를 모집하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해 본 커리큘럼은
1. Swift 입문(기초)로 시작하여 문법을 한번 전체적으로 학습
2. 매주 알고리즘 문제를 하나씩 병행하며 앱 개발에 필요한 개념을 함께 선정하여 학습 (AutoLayout, RxSwift, SwiftUI 등등)
입니다. 일단은 제가 대략적으로 생각해 본 것이고, 실제 커리큘럼은 협의해서 결정했으면 합니다!
스터디 방식은
1. 각자 공부한 내용을 매주 자유롭게 인증
: 공부한 내용을 정리한 본인 블로그 링크도 좋고, 노트필기도 좋고, 노션 정리 등 본인이 공부한 내용이 있다면 아무거나 상관 없습니다.
2. 공부한 개념이 포함될 수 있게 실제 코드 작성
: 개념만 읽어서는 머릿속에 안들어오더라구요.. 책을 단순히 따라 치는것이 아닌, 실제로 해당 개념이 포함되는 코드를 직접 작성해서 내것으로 만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3. 주1회 온라인 스터디
: 해당 코드를 미리 깃허브 등에 올려놓고, 행아웃으로 코드리뷰를 진행했으면 합니다. 어떤 의도를 가지고 코드를 작성했는지 설명하고, 더 좋은 방법이 있는지 함께 찾아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구구절절 적었는데 단순히 제가 생각해 본 것 뿐이지 스터디에 자유롭게 의견 주셔도 됩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주시고,
으쌰으쌰 하면서 같이 열심히 하실분들을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인원 마감하여 모집 종료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