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마인드] 자료구조 & 알고리즘 스터디 모집합니다
안녕하세요?
리마인드 합니다
자료구조&알고리즘 관련 스터디를 모집합니다
알고리즘 공부 특성상 중도에 포기하는 분들이 정말 많으실거라 예상됩니다
스터디가 흐지부지되는 사태를 막기 위해
철저하게 관리해 나태해지는 사람은 가차없이 쳐내고
끝까지 하려는 사람들은 다같이 성장 할 수 있도록 노력할겁니다
올해에 반드시 긍정적인 결과를 얻을 생각이고요
목표
올해가 가기 전 아래의 자료구조&알고리즘을 활용해 백준 골드 문제를 원활히 풀 수 있는 수준
- 에라토스테네스의 체 & 골드바흐의 추측
- 유클레드 호제법
- 탐색(그리디) & 정렬
- 스택 & 해시 & 큐 & 그래프
- 브루트 포스 - 재귀 & 순열 & 비트마스크
- BFS & DFS
- DP
방식
1. 각자 공부하고 정리한 것을 모두가 이해할 수 있도록 틈틈이 기록한다
2. 관리자가 작성한 템플릿(30제 & 50제 & 100제 등)을 활용해 진행한다
3. 비기너(초보) → 브론즈 → 실버 → 골드 순으로 템플릿을 뽀개며 성장한다
4. 정해진 commit message template를 준수하고, 자신의 git history를 깔끔하게 관리하는 법을 익힌다
5. 매주 금요일에 각자의 브랜치 → develop merge 진행한다. 토요일 develop → master merge git flow를 따른다. master branch는 관리자가 관리한다
6. 브론즈 템플릿을 모두 완료한 인원은 실버이상 스터디에 합류할 수 있다(주말, 비강제)
7. 골드까지 달린다
8. 깃허브 마지막 커밋시점으로부터 일주일간 아무런 활동이 없을 경우 밴
피드백
현재 슬랙으로 소통 및 모든 플로우를 모니터링 하고 있습니다
노션에서 각자의 진도와 코드를 파악할 수 있고, 소스코드 백업 및 관리는 깃허브로 하고 있습니다
노션과 깃허브에 변동사항이 생길 경우 슬랙에 즉각적으로 알람이 울리고 있으므로
매일매일 누가 활발히 하였는지 즉각적인 파악이 가능한 시스템을 만들어 뒀습니다
현재는 약 40여명의 인원이 모두 비기너 레벨을 진행하고 있으며
브론즈 이상으로 올라가 차차 난이도가 생길 경우 반드시 스스로 해결하기 힘든 문제가 나올텐데 그때부턴
슬랙에서 소통하거나, 깃허브에 이슈로 등록하여 여러사람이 같이 해결할 수 있도록 할 생각입니다
추후 오프라인 스터디를 하게 될 경우
5인이상 집합금지가 계속된다면 구글미트, 줌 등으로 온라인 진행할 생각입니다
모집인원
1. 개발자로 성장하기 RPG 달리는 사람
2. 문제가 안풀리면 오기가 생겨서 잠을 못자는사람
3. 직장인 취준생 학생 상관없고 여가시간에 계속 문제 풀 수 있는 사람
4. 열정부자
5. 컴퓨터게임 안하시는분, 솔로이신분
6. 기본적으로는 아무나 다 받습니다. 다만 일주일 커밋 룰을 지키지 않는다면 가차없이 밴입니다. 밴당하시면 기분이 나쁘실 수 있으므로, 스스로 생각하기에 꾸준히 열심히 할 수 있다고 생각되는분만 지원바랍니다.
문의 : https://open.kakao.com/o/sppIgt0c
깃허브 / 슬랙 / 노션 이메일 보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