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JAVA 관련 스터디 모집
안녕하세요 자바(JAVA) 관련 스터디 모집하려고 합니다.
스터디 방식은 온라인으로 진행 예정이며,
코로나 1단계 되면 오프라인 진행 예정입니다.
스터디 방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 모임 주기 : 격주 토요일
- 모임 시간 : 10시 ~ 12시 (2시간)
- 모임 장소 : (코로나 1단계 이하) 인천 가정역 근처 스터디룸 / (그 외) 각자 원하는 장소에서 Zoom or 카페
- 스터디 내용 :
. 각자 JAVA 관련 주제(redis, oauth, rebbitmq 등)를 정해서 프로젝트를 만들어 발표 진행
. 소스 개선하는 부분도 발표 주제가 될 수 있으며, 발표 내용은 기존 소스와 비교하면서 어떤식으로 개선하였고 어떤점이 나아졌는지 설명
. 소스는 각자 본인 git 주소에 업로드 하여 같이 공유 하며 (<필수> git 주소는 스터디 진행 전날에 공유), 소스 보면서 발표 진행 (더 좋은 방법이 있으면 원하는 방식으로 발표 진행)
. 발표자가 발표 완료된 후에 질문 진행하며, 발표자가 몰랐던 부분이나 어려웠던 부분은 발표자가 질문 가능
(질문에 대해 답이 안되었던 부분이나 해결 안된 부분은 다음 발표 주제가 되며, 모든 발표가 끝난 뒤에 정리하여 다음 발표 주제가 없거나 원하는 분에게 할당하여 모르는 부분은 반드시 짚고 넘어가도록 함)
. 많이 못해왔어도, 안되는 부분이 있어도 이해하는 부분이니 해온 부분까지 발표 진행
. 하고 싶은 주제가 있으나 어려워서 시작하기 어렵다면 오픈 채팅방을 통해 투표를 열어 같이 진행 가능 (git 에 저장소 생성하여 Branch 따서 각각 코딩 진행후 master에 merge 하는 방식해도 되며 원하는 방식 협업하여 진행)
. 같이 하나의 주제로 작업 한다고 하면 단톡방 따로 파고 프로젝트 완료시까지만 단톡방 유지하고 없앨 예정
. 오픈 채팅방에 실시간으로 공유하고 싶은 IT 뉴스나, 개발 관련 이슈, 유머 관련 이야기 공유 해도 되며, 개발 하다가 모르는 부분도 서로 물어 봐도 됩니다 ㅎ
학생, 직장인들 학교 공부, 직장 일 때문에 얼마 못할 수 있으나 아예 안해오거나 자주 빠지실 분은 참여에 대해 생각 해보시길 바라며,
같이 커뮤니케이션 하는 자리다보니 사회성이 많이 떨어지고, 성격이 좋지 않으신 분들도 참여가 힘들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정원은 최대 6명 까지 생각 하고 있으며, 4명 모일시 진행 예정입니다.
들어 오셔서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ㅎㅎ
- https://open.kakao.com/o/sY0So81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