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앱, 소프트웨어등)스타트업&창업 준비하는 모임!(개발자, 디자이너, 기획자, 디지털노마드 등등)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okky에 접속하네요.
두서없이 글이 깁니다. 혼자가면 빨리가고 둘이가면 멀리간다는 말처럼 스타트업하시는 분들 혹은 준비중인 분들 함께 천천히 멀리 가도록 도움 될 수 있는 모임 모집글을 올립니다.
카카오톡 단톡방 링크는 아래에 있습니다.(파란글씨)
요약 ---------------
1. 정부정책사업 및 관련된 정보 공유.(사업자금 대출 및 지원사업)
- 정부정책자금 관련된 내용에 관해 서로에게 정보를 공유.
2. 사업기획 및 스타트업관련 소통
- (원하는 분만!)사업기획 공유(발표) 후 토론.
- 스타트업 고충. (자금, 기술(어떤 언어 및 프레임워크를 사용할지, 혹은 웹, 앱 어떤것에 집중할지 등등), 방향성, 구인, 기간, 성과 등등)
3. 원격 혹은 오프라인으로 스터디룸 or 카페룸 대여하여 만남.(코로나 정부정책 및 모임원분들의 의견에 따라서 원격 혹은 오프라인 결정)
- 저처럼 혼자 직장을 다니지 않고 기획 및 개발만 하시는 분들, 주기적으로 작은 모임 및 소통.
- 기획단계에서 서비스를 런칭하기까지 소요되는 시간을 모임원분들과 공유함 으로서 동기부여 및 생산성 증대!
- 서로 힘을 얻을 수 있도록, 여러 기획 고민들 소통
4. 디지털 노마드관련 계획 및 정보 소통
- 스타트업에서 실패를 하게되거나, 기간이 길어진다면 소득이 필요합니다. 프리랜서로 원격으로 일을 하며 여행을 하거나, 스타트업을 하면서도 한 곳에 거처를 두지 않고 자유롭게 사업을 하는것이 웹 혹은 앱을 서비스하는 회사의 장점이 아닐까요? 이런 내용 궁금하신분들도 소통해요!
- 해외에 여러 스타트업 지원 사업들과 제도가 있습니다. 이런 정보 공유! 살기좋은 가성비 좋은 국가 및 도시 정보 공유 등등
5. 오픈소스 공동 프로젝트 선정 및 진행
-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기술스택을 정해 개발 기술이 없지만 기획 혹은 다른 기술을 융합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 오픈소스로 비교적 쉽게 저수준의 앱 혹은 웹을 만들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0. 추가
- 그 외에 모임원 분들중에 시간적 여유가 되시는 분들이 있다면 더 좋은 모임이 될 수 있도록 여러 의견을 수렴하여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
코로나로 많이 힘든 와중에, 이곳 okky에 계신 분들중에 회사에 잘 다니시는 분들도 계실거고, 비 전공자이며 취미로 코딩을 하시던 분들 중에 직장을 잃으신 분들도 있을겁니다. 저 또한 그 중 한명으로서 오랜시간 용기가 없어 도전하지 못했던 스타트업을 창업하려 수개월 고민하고 결정을 내렸습니다.
나이도 있고, 전공도 전혀 다르기 때문에 개발자로 취업하기엔 많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차라리 정부지원을 받을 수 있는 스타트업이 훨씬 제 상황엔 맞다고 판단 했습니다.
서로 계획과 기획이 다르겠지만, 스타트업을 시작하기 위해서 필요한 것들은 대부분 비슷하지 않을까 싶네요. 누군가는 초보 개발자 일 수도, 누군가는 경력이 많은 개발자, 프론트엔드만 가능하신분, 벡엔드만 가능하신분, 디자인만 가능하신분, 기획만 가능하신분 등등 혹은 직장에 다니면서, 오랜기간 창업에대한 꿈을 갖고, 자기만의 프로젝트를 하시는분..
함께 의지하고, 정보를 공유하며 관계한다면 서로 힘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해서 모임을 만들고자 합니다.
카카오톡 링크(공지사항 읽어주세요!) : https://open.kakao.com/o/gwMJRWTc
(제가 사는곳은 인천입니다.. 서울,경기 수도권에 계시다면 만날 수 있습니다! 환영합니다!)
저에대해 간략한 소개를 하자면.. (30대 중반!)
공부한것들 = C언어, 파이썬, 자바, PHP 웹(HTML,CSS,JavaScript,DB(Mysql,mongo etc)), 서버(AWS etc..)
다룰 줄 아는것들 = PHP,파이썬,자바스크립트 + 웹
/ ------------- 이전에 했던, 파이썬(장고) 스터디 관련 ----------- /
이전에 스터디를 진행하다가, 코로나로 인해 제가 다니던 회사에 제 부서가 공중분해되어서 힘든 시간을 보냈습니다. 혹시라도 이전 스터디에 저와 함께 해주셨던 분들에게는 이 글을 읽게 되신다면 다시한번 감사와 죄송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습니다. (스터디 해체할때 단톡방에서 제 상황에 대해 설명하고 모임원분들과 헤어졌습니다.)
그 이후로 실업급여를 받으며, 해외 취업등 여러가지를 알아보다가, 시간이 흘러 거의 7개월정도가 지나 코로나로 인해 또 많은 상황이 변하고 제 계획도 변했습니다. 이 글을 보신다면 다들 화이팅!(파이썬(장고)에서 자바스크립트(네이티브 리액트)로 바꾸려합니다.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