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역) 알고리즘 및 언어 스터디 모임 <코스모스>에서 함께 스터디 하실 분!
<코스모스 : 코딩 스터디 모여라 스터디>
시간
토요일 오전 10시 ~ 12시
(시간이 부족하다고 느껴지면 늘릴 예정입니다)장소
구리역 근처 스터디 룸 / 카페내용
1. 언어 학습 (현재 Javascript)
https://ko.javascript.info/
현재 위의 웹사이트에 있는 내용을 바탕으로 JS 학습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1주일 간의 학습 범위를 정하고 새로 알게 된 점, 헷갈리거나 모르는 개념 등을 정리해서 모임에서 발표하는 시간을 가집니다.
2. 프로그래밍 공통 소양(네트워크, 컴퓨터공학, Git 등 / 현재 HTTP)
공부 범위를 지정하고 학습을 진행한 뒤 각자의 블로그에 업데이트하고 링크를 공유합니다. 학습 중 나누고 싶은 내용이나 궁금한 점을 모임에서 나눕니다.
현재는 HTTP 관련 학습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3. 알고리즘
https://www.codingame.com/home
위의 웹사이트에 있는 문제들을 일주일에 2개씩 풀어나가고 있습니다.
추후 기회가 닿는대로 스택 등 알고리즘의 개념 관련된 좀 더 심도 있는 학습을 진행할 예정에 있습니다.
4. 프로젝트
각자 프로젝트(토이 프로젝트 포함)를 진행하고 진행 경과나 결과물을 나누는 시간을 가집니다.
막히는 부분이나 피드백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 서로 생각을 공유하고, 본인이 가진 프로젝트 아이디어를 나누기도 합니다.모집 인원 (2-3인)
코딩을 좋아하는 사람
'진짜로' 참여하실 분링크
https://forms.gle/cs4QmjRnSbLRcuWA6
스터디 진행 중 부족한 부분들은 모임에 참가하시는 분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개선시켜 나가고 있습니다.
아주 조금씩이라도 꾸준히 하는 것들이 쌓이다 보면 나도 모르게 큰 덩어리가 됩니다.
빠르게 치고나가는 것도 중요하지만, 천천히 오랜 시간 꾸준히 하는 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함께 오랜 시간 즐겁게 스터디하실 분이 지원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마감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