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N+Flutter 온라인 스터디
안녕하세요. 저는 15년차 프리랜서 개발자입니다.
몇몇 스타트업에 CTO로 활동하기도 합니다.
스타트업에서 주로 쓰는 기술이 앱+REST API + AI 등을 사용하므로 저역시 끊임없이 공부하고 기술트렌드를 살펴보고 있습니다.
리액트네이티브와 플러터 스터디를 온라인으로 총 3회 진행했고, 메인화면, 로그인, 회원가입, 게시판 등을 만들어봤습니다.
다음은 파일첨부 자료실, 댓글, 페이징처리 등을 만들어볼 예정입니다.
스터디 방식은 앱을 만들때 자주 쓰이는 요소로 구성하여 디자인 상관없이 기능위주로 단계적으로 만들어보고 각자 작업결과물을 발표하고 있습니다.
완전 초보자는 참여가 힘들고 1~2년차 이상 현직개발자분이 가능할 듯 하네요.
현재 저까지 멤버는 3명입니다. 다들 열정이 넘치십니다.
공부하는 기술)
- 플러터 + 리액트 네이티브
같은 화면주제로 플러터와 리액트네이티브로 둘 다 만들어봅니다. 다만, 플러터를 필수로 하고 여력이 되시면 RN을 추가도전하시면 되겠습니다. RN은 옵션입니다.
진행방식)
매주 토요일 13-15시에 온라인 줌으로 모여서 각자 결과물 발표합니다. 다음주 주제는 게시판+파일업로드, 입니다. 게시판형태로 해도 되고, 투두리스트로 해도 됩니다.
신기술에 관심 많고 끊임없이 자기계발하는 분들끼리 모여서 공부했으면 하네요.
참여를 원하시는 분은 제이메일로 보내주세요. azanghs@naver.com
제목 : RN+플러터 토이 프로젝트 모임
본문 : 이름/사는곳/경력/연락처(HP)/옥희닉네임/하고 싶은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