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역 알고리즘 스터디 모집합니다.
최근 몇분이 이탈하셔서 인원을 새로 모집하려고 합니다.
시간은 매주 화요일 2시 부터 4시까지
장소는 강남역 9번 출구 공존 라운지
진행 방법 :
정해진 문제를 발표한다. 그리고 그 문제에 대해 논의한다.
(다만, 현재 진행한지 3주이기 때문에 미숙할지도 모릅니다.)
발표자는 1) 하고싶은 사람이 발표 한다.
2) 하고 싶은 사람이 없는 경우 랜덤으로 순서를 정합니다.
발표는 그 문제에 a부터 z까지 설명하는게 제일 좋지만,
준비를 못할경우 일부분만 발표하셔도 좋습니다.
그리고 나서 논의를 하는데,
논의하는 방법은 칠판이나 화이트 보드에 어떻게 진행 과정을 그려봅니다. 여기서 그려보는 사람은 발표자가 아니여도 됩니다. 예를들어
0부터 n까지의 합을 구하는 알고리즘을 설명한다고 가정해봅시다.
그러면
화이트 보드 혹은 칠판에 준비한 알고리즘을 토대로 과정을 그립니다.
n이 1이면
0 + 1 = 1
n 이 2라면
0 + 1 + 2 = 3
...
이런식으로 쭉쭉 작성합니다. 그리고 이 알고리즘이 이해가 되지 않는다면 이해가 될때까지 반복합니다. 모든 인원이 이해가 될때까지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칠판에 과정을 그려가며 설명하는 사람은 굳이 발표자가 아니여도 됩니다. 이해가 잘 되지 않는다라고 생각하면, 다른 사람이 위 과정을 하셔도 무방합니다.
진행 문제 셋 : 여러 방법을 시도 해봤지만, 아직 미정에 있습니다.
이에 대해서는 많은 의견 부탁드리겠습니다. 알고리즘 스터디는 다른 스터디와 달리 진행하는 방법이 조금 어려운 것 같습니다. ㅜㅜ; 아직 실력이 부족해서 그런가..
실력은 아무래도 상관없는데,
꾸준히 하실분을 원합니다.
아래 카톡으로 연락 주세여. 혹은 궁금한점이 있으시면 물어보셔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