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역 sql스터디 모집합니다.
안녕하세요.
[스터디 : 대략적인 내용]
책(교재) : SQL 첫걸음
시간 : 10시 ~ 12시 토요일 (변동이 있을 수는 있지만... 크게 변할것 같지는 않습니다.)
장소 : 공존 라운지
기간 : 8월 15일부터 10월 10일까지(예상) (8주간 진행
더 빨리 끝날 수 도 있어여)
벌금은 없습니다. 약24000원 임대료만 내주시면 됩니다ㅎㅎ
최대한 좋은 스터디가 되게 노력하겠습니다.
댓글에 있는 카톡아이디로 메시지 보내주세여.ㅎㅎ
안녕하세요. 저는 백엔드 개발을 준비중인 취업준비생입니다.
기본적인 SQL문법은 알고 있지만, 조금만 복잡해지면 검색을 해서 해결하곤합니다. 현재 JPA라는 기술로 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JPA라는 기술이 SQL을 완벽히 몰라도 사용은 할 수 는 있지만, 가끔 막힐때가 있더라구요. SQL을 잘 알게 되면, 조금 더 JPA를 사용하는데 더 좋지않을까요? 확실하게 SQL을 공부하면 나중에 JPA같은 기술들도 더 쉽게 이해할수 있지 않을까요?
저는 이 스터디 즉, SQL스터디를 시작하기에 앞서, 모던인 자바인 액션, 디자인패턴, 알고리즘 스터디를 차례대로 진행한 경험이 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토대로 어떤 방식으로 진행을 해야 (지금 저희의 기준에서요.) 효율적인지 알고 있습니다. 이 스터디가 종료되면 SQL이 아닌 다른 주제를 공부할예정입니다. 즉, 새로운 주제를 공부하면서 같이 성장하고 싶은 분들과 같이 공부 하고 싶습니다.
만약, SQL을 공부할 맘은 있는데 커리큘럼이나 진행과정이 조금 부실한것 같다라고 느껴지면 오셔서 말씀해주시면 반영해드리겠습니다. 저희는 발표형식으로 스터디를 진행할 예정이지만, 더 좋은 방식이 있으시면 그 방식을 말씀해주셔도 무방합니다.참고로 알고리즘 스터디같은 경우 2번이나 스터디 진행방식을 바꿨습니다. 물론, 100%바꿀수있다고는 말은 못하겠지만 최대한 반영할 수 있으면 그 방향으로 하겠습니다.
스터디는 다음과 같이 진행됩니다.
1. 저희는 특정 책을 기본서로 두고 그 책의 목차로 스터디를 진행할 것입니다.
책은 sql 첫 걸음이라는 책으로 총 36강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하루 30분이니까.. 1주일에 4강씩 진도를 나가는 걸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책을 직접 확인한것은 아니기 때문에 이 보다 더 많이 나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 장소는 강남역 9번 출구 공존 라운지로 결정되었으며
시간은 10시 ~ 12시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도 예약 문제로 바뀔 수 있습니다.
3. 지금 생각나는게 여기까지라... 궁금한점은 아래 카톡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빨리연락 주셔야합니다 10시~12시는 인기 시간이라 빨리예약해야합니다ㅜㅜ
4. 댓글은 잘 읽지 않아여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