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기] 매주 일요일 개발자 등산모임 - 오늘 7월 12일 후기
2020년 7월 12일 오늘은 우천이라 공원과 커피숍만 갔습니다.
안양 커피숍/평촌중앙공원 후기입니다.
==> 일요일 오전에 등산 혹은 금요일 저녁에는 긴급 번개합니다.
==> 서울이나 분당/안양/수원/용인/안산에서도 모일려고 합니다.
모임 오픈채팅방입니다. https://open.kakao.com/o/gijtBYjc
오늘은 비가와서 커피숍이랑 공원에서, 거의 5시간 넘게 긴 이야기를 했습니다.
임베디드 개발자 형님과 젊으신 취준생님들하고 저하고 뵈었어요.
전자공학을 좋아하는 저에게 있어서는 임베디드나 펌웨어는 호기심이
많은 파트입니다. C++로 아날로그신호나 OS레이어까지도 내려가기도 하기
때문에 많이 복잡하고, 기계나 테스트툴이 다 현업의 고가장비이기 때문에
접할기회가 거의 없죠. 독학 또한 어렵더라구요.
취준생님들과는 Java Spring 공부, 게임프로그래밍, 서버프로그래밍에
대해 많은 이야기를 했네요. 자바 Servlet, HTTP나 Socket에 대해 이야기 했고,
타이머와 쓰레드, 게임에서의 객체지향 예제도 보여 드렸습니다.
간단한 게임서버도 보여드렸습니다.
Java를 배우실경우 안드로이드도 좋고, 스프링도 좋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자바는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을 이해하는데 좋은 언어이고, 배워놓으면 좋고
코딩 모양이 예쁜 언어라고 얘기했습니다.
이번엔 제가 직접 만든 간단한 멀티 서버 게임도 보여드렸어요.
애니메이션 스프라이트도 많이 정교하고, 최대한 공을 들였어요.
캐릭터 6명과 소환수가 동시에 움직이고 채팅도 가능합니다.
소켓 프로그래밍에서 1:1과 1:N의 프로그래밍은 많은 차이가 납니다.
꼭 1:N까지는 배워야 할듯 합니다. (비동기 멀티캐스트 서버)
[서울] 매주 일요일 낮 10시 혹은 12시부터 개발자 등산모임 (청계산) 합니다.
1. 서울 청계산/인왕산 커피숍에서 1차 모이고, 같이 산에 올라갑니다.
2. 요즘은 등산은 가볍게 하고 다시 커피숍 갑니다.
3. 개발회사 팀장님이나, 대표님들 환영합니다.
4. 개발 초보분들, 스터디 하실분들도 환영합니다.
모임 오픈채팅방입니다. https://open.kakao.com/o/gijtBYjc
일시 : 매주 일요일 낮 10:00시 혹은 12:00시 (투표)
투표 ==> 서울 청계산 : 신분당선 청계산입구역 1번출구 스타벅스
투표 ==> 서울 인왕산 : 3호선 경복궁역 2번출구 카페거리 (예정)
주최자 정보 : (주)엔오션 대표 이희승 010-4040-1360 (카톡,문자,전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