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들면서 공부하는 앱개발 토이 프로젝트 모임
안녕하세요. 저는 15년차 프리랜서 개발자입니다. 토이프로젝트로 만들면서 공부하는 모임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초보자도 참여가능합니다.
모르는 부분은 제가 알려드릴게요.
참여자의 니즈를 최대한 충족하기 위해서 최대한 개인에게 공부하고자 하는 분야로 구현기능을 가이드해 드립니다.
즉, 개인별 기능구현과정으로 학습하지만 각 개인이 만든 결과물은 전체 프로젝트의 일부분이 되도록 기획할 예정입니다.
현재 만들고 있는 프로젝트는 쇼핑몰 앱입니다.
공부하는 기술)
- 아이폰 : SwiftUI
- 안드로이드 : 코틀린
- api 서버 : 스프링 부트(자바기반) + mysql
진행방식)
매주 일요일 10-13시에 모여서 위 3가지 기술 중 관심있는 부분에 기능추가해보면서 공부합니다.
기초 스켈레톤 코드는 쇼핑몰 기본기능으로 되어 있고(아이폰, 안드로이드, api서버), 여기에 살을 붙여가면서 기능추가해보는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현장에 모여서 바로 코딩하면서 끝나기전에 각자 발표하고 깃허브를 통해 소스 공유합니다.
소스는 참여인원에게 모두 공유되고, 개인 포트폴리오로 활용해도 좋습니다.
단, 멤버에서 빠지게 되면 깃허브 프로젝트에서도 삭제 됩니다.
장소는 상왕십리역 근처 제 전용 스터디공간에서 모입니다.
스위프트UI는 현재 많이 대중화 되지 않았지만, 만드는 과정이 리액트와 비슷합니다.
신기술에 관심 많고 끊임없이 자기계발하는 분들끼리 모여서 공부했으면 하네요.
장소/시간/비용)
상왕십리역 근처 스터디룸, 매주 일요일 10-13시, 장소사용료 비용이 있습니다.
참여를 원하시는 분은 제이메일로 보내주세요. azanghs@naver.com
제목 : 앱개발 토이 프로젝트 모임
본문 : 이름/사는곳/경력/연락처/하고 싶은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