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충원)[마감] 리액트, 자바스크립트 기반 보드게임 제작 스터디 모집
안녕하세요, 개발자로 취업 후 코딩에 대한 열정이 좀 식어서 다시 재밌게 코딩하고자하는 마음에 개설한 스터디입니다. 현재 1회 모임을 가진 상태고 인원을 두 분 정도 더 모시는게 좋겠다고 내부적으로 판단하여 충원글을 올립니다!
처음 모집 글:
https://okky.kr/article/709035개요
- 보드게임 스플렌더를 제작중입니다.(현재는 프론트만)
- 하나의 목표, 하나의 리포지토리에서 각자의 디렉토리, 각자의 브랜치에서 작업중입니다.
- slack을 이용하여 소통하고 있습니다.
- 서로간 코드 리뷰, 벤치마킹, 참고하기, 따라하기 적극 지향합니다.
- boardgame.io라는 라이브러리 사용중입니다.
장소, 시간
- 매주 토요일 2시부터 오프라인 모임을 가지고 집에 가는 시간은 7시 이후로 자유입니다.
- 현재 상왕십리 모두의 코딩이라는 사무실에서(원장님이 스터디 참여중) 모임을 갖고 있습니다.
기간
8월이 되기 전까지 약 두 달간 진행하려 합니다.
- 모임의 생산성이 높고 조금의 시간을 더 쏟으면 훨씬 더 나은 결과를 낼 수 있겠다고 판단이 될 경우 합의하에 목표 기간을 연장할 수도 있습니다.
- 모임의 분위기가 좋고 생산적이지만 목표에 비해 지나치게 기간을 짧다고 판단되는 경우 합의하에 기간을 연장할 수도 있습니다.
- 모임의 분위기가 매우 안 좋거나 생산성이 떨어지고 이렇게 모임을 하느니 안 하느니만 못하다고 판단되거나 스터디의 의미를 찾을 수 없을 때 목표 기간을 단축하거나 모임이 파기될 수도 있습니다.
목표
필수
- 스플렌더 게임을 패스엔플레이로 구현합니다.
- 무료 혹은 적당한 가격의 호스팅을 이용하여 서비스를 배포합니다.
- 프로젝트에 대한 상세한 내용을 README로 작성합니다.
선택
- 웹소켓을 이용하여 유저간 멀티플레이를 지원하도록 합니다.
- 테스트 코드를 작성합니다.
3js나d3같은 라이브러리를 이용해서 간단한 애니메이션을 추가합니다.
프레임워크, 라이브러리
참여자들의 상황 및 의견에 따라 조율
클라이언트
- boardgame.io
- React
- Redux
- styled-components
- TypeScript
- Three.js
이런 분들이 오셨으면 좋겠습니다.
- 온,오프라인 소통에 적극적이신분
- 자신의 코드를 수정하고 갈아엎는것에 대한 거부감이 없으신분
- 시간 약속을 잘 지키시는, 지킬려고 노력하는 분
- 남의 코드를 잘 봐주시고 의견을 제시하실 수 있으신 분
이런 분들은 조금 곤란합니다.
html과css,JavaScript에 대한 충분한 이해가 없으면 곤란합니다.React에 대한 충분한 이해가 없으면 곤란합니다.Git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거나 사용이 익숙하지 않으시면 곤란합니다.- 너무 타인에게 의존적으로 참여에 임하시는 분은 곤란합니다.
- 나이가 많거나 실력이 굉장하시더라도 너무 권위적으로 타인에게 대하는 분은 곤란합니다.
리액트 기반이라서 리액트를 사용하실 줄 모르시면 참여하시기에 좀 곤란할 것 같구요.
리액트를 배우는 중이거나 회사에서 사용할 계획이 있다고 한다면 jQuery없는 순수한 자바스크립트에 대한 이해도가 많이 높으신 분이이어야 할 것 같습니다.
연락처는 원글에 있으니 참고해주시고 연락부탁드릴게요 감사합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