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스터디] 웹프로젝트 스터디 같이하실분 구합니다.
안녕하세요.
눈팅만 하다가 처음으로 써보네요. 회사에 입사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스터디를 해보려고 합니다. 제가 하고싶은건 간단하게 말하면 웹프로젝트를 만드는 겁니다. 기획부터 시작해서 개발 그리고 운영까지 해보려고 합니다. 한번만 하고 끝내는게 아니라 버전 업데이트도 하고 계속 발전 시켜나가고 싶기때문에 기획자, 디자이너, 퍼블리셔, 개발자 누구든지 환영합니다.
아직 정확히 정하지는 않았지만 제가 하고 싶은 개발 환경에 대해서 써보겠습니다.
java, spring, aws, apache, mysql, mongodb, jpa, javascript, elasticsearch, tdd, ddd 등
이 외에도 더 하고 싶은 내용들이 있으시면 같이 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규칙
1. 최대한 팀원들이 불편하지 않는 거리내에서 모여서 프로젝트 진행(강남 근처로 생각중)
2. 평일 오후에 진행하려 합니다. 회사원도 있을것이라 생각해서 7시 이후 최소 2시간이상으로 요일은 생각 중이며 팀원 협의하에 진행.
3. 스터디 카페 혹은 조용한 곳에서 진행 하려 하며 대여 금액은 n으로 나눠서 하거나 월초에 회비를 걷어서 진행
4. 이유불문 2번 연속 불참. 2번 연속 아무것도 하지 않고 그냥 참석만 하는경우. 모르는건 죄가 아닙니다. 하지만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경우는 탈퇴시키려 합니다. 탈퇴의 경우 팀원들과 함께 결정합니다. 제가 탈퇴 될수도 있겠죠.
5. 분기별로 목표를 세워서 진행하려고 합니다. 저도 직장인이고 지원하시는 분중에 직장인도 계시고 아니신분도 계실텐데 막무가내로 진행하지 않고 체계적으로 진행하고자 합니다.
6. 매달마다 이번달의 팀원을 뽑아 소정의 상품권이나 커피쿠폰등을 드리려 합니다. 그냥 스터디만 하면 재미없죠 ㅋㅋ(개인사비니 걱정마시길)
규칙들은 더 추가 될수 있습니다.
너무 타이트해보이긴 합니다만 제가 몇번 해봤던 스터디 경험을 미뤄봤을때 이렇게 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이룰수도 없다고 생각되었기에 정말 제대로 하고 싶어서 타이트하게 잡아봤습니다. 본인들의 미래를 위해 투자하는건데 이정도는 해야죠. 저도 이번기회에 제대로 해보려고합니다. 혼자하는것보다는 여럿이서 하는게 나을거라 생각합니다.
위 내용들은 그냥 저만의 생각일 뿐이고 앞으로 어떻게 될지는 같이 만들어가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처음부터 만들어가는 프로젝트라서 개발자, 퍼블리셔, 기획자, 디자이너분들 같이 만들어가며 했으면 좋겠습니다.
akwdmfxu@naver.com
으로 이름/나이/연락처/하는일/스터디가능시간과 장소/포지션과 다룰수있는 툴이나 언어등/지원동기
많이 보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