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로 노트북 살려고 하는데 조언 한마디 부탁드리겠습니다 ㅠㅠ
안녕하세요. 저는 지금 자바국비학원에 다니고 있는 취업 준비생입니다.
원래 지방에서 대학교를 다니고 있었는데, 학교 전공 시간에 4차 산업관련하여 수업을 듣고 난 후 개발자가 되고 싶어서 서울에 상경하여 현재 고시원에서 자취하면서 학원에 다니고 있습니다.
지금 3주차에 접어 들었는데 현재 데스크탑 그리고 노트북 둘다 없어서 코딩 복습을 못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한 대 장만할려고 하는데 아무래도 고시원이고 하다보니 데스크탑보단 노트북이 낫겠다 싶어서 노트북을 구매하려고 맘 먹었는데 노트북이 생각보다 비싸길래 중고를 구매하고자 합니다.
제가 구매하고자 하는 노트북은
중고가: 850,000원
제조회사: 델
모델명: xps-13 9370
cpu: i5-8250
램: 8기가
ssd: 256기가
fhd 리퍼모델
프리미엄 서포트 2020년 10월 30일 종료(2019년 7월 28일 배송)
노트북 사용 용도는 지금 학원에서 배우는 자바 복습을 위해 이클립스를 돌리고 그리고 웹서핑이나 유튜브 시청정도고 게임은 하지 않습니다.
이 노트북을 사고자 하는 이유는 코딩을 위한 노트북을 많이 검색도 해보고 여러 유튜브 영상도 찾아봤는데 평소 즐겨보던 유튜버이신 포프님의 영상이 가장 와닿아서 포프님이 추천해주신 모델로 구매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포프님이 xps추천해주신 가장 큰 이유3가지 1.가벼운 무게 2.논글레어 패널 3.키감이 좋은 노트북)
평소 데스크탑은 몰라도 랩탑에는 전혀 관심이 없었던지라 노트북에 대해 거의 알지 못하구요 이번기회에 여러 제조회사들과 유명한 모델 그리고 대략적인 가격대까지 파악하게 되었는데 아무래도중고는 정보를 구하기 힘들다 보니 조언을 구하고자 이렇게 글을 적게 되었습니다.
제가 현재 돈이 없다보니 누나에게 빌려서 구매할려고 하는데 이 노트북을 사면 합리적인 구매가 맞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