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42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한국형 에꼴42라고 홍보하고 있는데,
아무리 찾아봐도 관련 정보가 부족해서 질문드립니다.
저는 학부 1학년이고 대학원 진학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원래는 4년동안 학부를 졸업하고 대학원 진학을 목표로 했었는데, 이번에 서울 42를 알게되고 한 번 참가해보는 것이 괜찮을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조금 찾아보니 약간 어긋나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된다면 2년동안 휴학을 하고 참여하는 것은 문제가 없는데 서울 42는 대학원 진학보다는 취업 위주로 진행하는 것 같고, 제 느낌 상 국비지원과 크게 다를 바가 없어 보였습니다.
그래서 어떻게 해야할 지 고민이 되서 인생 선배분들에게 조언을 구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