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메일 빡쳐서 못쓰겠네요
아이폰 메일 앱이나, 맥 메일 앱에서 다음 계정을 등록해서 imap, smtp로 메일을 받아보는데
한 두달인가 세달전부터 다음 메일 서버 셋팅이 바꼈는지 메일 수신이 안되더군요. 시간 지나면 알아서 고치겠지~ 했는데
상당히 시간이 지나도 안고쳐지길래, 메일앱에서 다음(한메일) 계정을 지우고 다시 등록을 하는데요
아무리 해도 안됩니다 하.....
분명 서버 주소랑 포트 다 맞게 했는데 안되길래 도대체 왜안되는거야 하고 찾다가
https://cs.daum.net/faq/43/9234.html?faqId=31143
애플리케이션 비밀번호를 해줘야 한다 이런 글이 있길래
다음에서 내정보 가서 애플리케이션 비밀번호 설정하는 부분을 계속 찾아봤는데 아무리 찾아도 안나오네요
다음이랑 카카오랑 계정 통합 되면서 2단계 보안인가 설정했던 기억이 있는데, 지금은 업데이트 되면서 어디에도 2단계 인증 설정을 수정하는 페이지가 안나오는상황
가뜩이나 카카오 계정이 gmail 로 되어있었는데, 포털 통합이 되면서 다음 포털 계정의 도메인이 gamil로 부터 된것부터 맘에 안들었는데 메일 수신까지 안되니 더이상 쓸 필요가 없네요
빡쳐서 그냥 다음 버리고 네이버랑 구글 두개로만 써야할거 같습니다.
그지같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