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감> [서울, 분당] 함께 성장하기 프로젝트 # 1 - <습관 만들기>에 함께 하실 분들 모집합니다.
안녕하세요~
꾸준하게 성장하기 위해서 <함께>, <지속가능성> 에 방점을 두고 열심히 개발공부를 하고 있는 초보 개발자 입니다.
경쟁사회에서는 무언가 굉장한 걸 해내지 않으면 사실 인정받기가 어렵기 때문에, 작은 일을 꾸준히 해서 성취감을 느끼고 좋은 습관을 형성해나가는 것이 어렵습니다. 하지만 좋은 습관이야말로 장기적으로 결과를 만드는데 중요한 조건이죠.
그래서 함께, 좋은 습관을 만들어보고자 모임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저희가 모임에서 해야하는 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목표 설정하기 - > 신호 만들기 - > 행동하기 - > 칭찬하기
예를들면 일주일 동안 5 줄 이하의 프로그램( ex)헬로월드 출력 )을 매일 작성하기의 목표를 설정하고 매일 아침 6:30에 알람을 설정한뒤 행동을 합니다. 그 뒤 간단한 스크린샷을 찍어서 올리고 구성원들의 칭찬을 많이 받는것입니다. 참 쉽죠?
예로든 목표외에도 하루에 팔굽혀 펴기 한 개라든가 다양한 것들이 가능합니다. 목표의 요건은 작고 긍정적이며 지속 가능한 것에 있습니다.
습관을 지켜나가면서 격주나 한달 단위로 모여서 각자 지키는 동안 힘들었던 점이나 좋았던 점을 공유하여 온라인으로 부족한 교류를 보완해 나갈 생각입니다~
참여를 원하시는 분들은 gringrape200@gmail.com 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어떻게에 관해서 의문이 드는 분들은 sbs 스페셜 554회를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