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디한 개발 스킬은?
안녕하세요 2년차 개발자입니다.
제목 그대로 요새 많이 개발하는 기술? 이라고해야할까요
먼저 첫 회사에서는 솔루션업체로 java를이용한 솔루션개발(java, socket, database, mysql/tibero/oracle/mssql), 알고있는 모든걸 이용한 웹개발(jsp, jquery, json, ajax, springframework, mybatis, springSecurity)을 진행 했습니다.
개인사정으로 1년이 조금 지나 이직을 하여 자사 웹 유지보수(전자정부프레임워크,mysql)와 신규기능개발/ 서버자원관리(포트정책, 메모리증설, 트러블슈팅 등) 하고있습니다.
이렇게 내근으로만 있다보니까.. 수주를 받고 웹을 개발하는 것도 아니고,,. 우물안 개구리가 된 생각이 많이 듭니다.. 1년뒤 제 모습 생각하면 많이 불안하기도..
그래서 궁금한 것은 앞으로 1년 뒤에 3년차가 되어서 제가 가지고 있어야할 개념과 기술이 모가있을까요..
현재 신입들의 갖고 있는 스킬도 궁금하고 연차가 좀 되신 분들이 파악하기에 JAVA를 어떻게 활용하는게 요새 트렌드구나.. 하는 것들이요!
시간내어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