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중고구매 어떻게 생각하세요?
맥북이 필요해서 구매를 하려고하는데
램은 32기가가 필요하여 2019 고급형에 램 업글하면 현재 오픈마켓으로
370조금 넘는데요 나중에 애플케어도 생각하고 있어 400만 조금 넘겠네요..
2018 고급형에 램 업글 + 애플케어한 제품이
290~300정도로 중고로 풀리고 있는데
2018과 2019차이가 별로 크지 않다고 해서..
차라리 중고로 사면 100만원정도 지출을 줄일 수 있어서 생각하게 되었습니다.(케어기간 반년정도 차이는 나지만요)
애플 중고로사도 아이폰처럼 공장 초기화 가능할테고 소프트웨어야 제 애플 계정쓰고
교육용 프로 번들은 따로 구매 가능한 것 같은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