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구로디지털단지] [모집마감] 오픈소스 spring 기반 프로젝트 분석(삽질) 스터디
안녕하세요. 저는 작년 3월 SI 회사에 취업한 주니어 개발자입니다.
지금까지 spring을 활용한 프로젝트 3개를 완료하였습니다.
회사에는 저랑 경력10년차 프리랜서 과장님 한분과 지금까지 개발을 해왔습니다.
서버도 제가 만지고, SQL튜닝도 하고 참 많은것들을 해볼수 있는 좋은 경혐이었습니다.
지금은 회사 자사 솔류션 프로젝트의 웹을 혼자 맡아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퍼블리셔 제외)
과장님은 항상 되면 되는거지. 쉽게 쉽게 가자 . 코드는 안보고 웹 화면만 보고 항상 굿 을 외치십니다.
코드리뷰 바라는건 사치입니다.
아무래도 혼자서 하다보니 스스로 부족한것을 많이 느끼고, 내가 하는 방법들이 맞는걸까? 라는 강한
의구심이 항상 생겼습니다. (고인물이 되어가는 느낌..)
남들은 어떻게 했을까?
더 효율적인 방법은 없을까?
어떻게 하면 더 효과적일까?
다른곳에선 어떻게 할까?
내가 이렇게 짠게 맞는걸까?
등등 이러다가 오픈소스 라는 좋은곳을 왜 미쳐 몰랐을까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깃에 올려져 있는 spring mvc기반에 별수가 가장 높은 프로젝트를 찾았습니다.
https://github.com/thinkgem/jeesite
기술스택과 방대한 소스들이 마음에 들지만 한가지 아쉬운점은 주석과 설명이 모두 중국말인게 매우 큰 흠입니다... (한자 문맹..)
(혹시 더 질이 좋고, 풍부한 spring기반에 프로젝트가 있으면 추천해주세요)
해당 프로젝트를 삽질(분석, 수정)하는 방식으로 스터디(주1회)를 진행할려고 합니다.
목표는 해당 프로젝트에 기능을 추가해서 깃에 올려보거나 여기서 사용한 방식이나
써보지 못한 라이브러리를 공부하여 토이프로젝트나 회사프로젝트에 적용하는게 작은 목표입니다.
스터디 장소는 서울 구로디지털단지역 방면에서 할려고 합니다.
평일 회사 끝나고 스터디룸에서 7~10시 정도로 생각중에 있습니다.
모인사람들에 의견을 모아 요일(주말포함)이나 지역은 변경 가능합니다.
사람은 3~6명 정도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제 저는 실무 개발 경혐 2년차가 되고 있습니다.
처음 입사하고 지금까지는 신입치고 잘하는 신입이었지만,
이제 저는 조금 있으면 신입 이라는 버프가 사라집니다.
지금까지 해왔던것들은 당연히 할줄 알아야 하는거고 왜? 까지 알아야하는 연차라고 생각합니다.
더이상 배울것이 없고 SI개발방식에 진절머리가 나는 이 회사에서 이직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개발에 대한 비전이 있고, 같이 삽질을 할분 찾습니다. ㅎㅎ;
관심있는분은 밑에 오픈채팅방으로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지역 / 나이 / 실무경혐 / 기술스택등 / 스터디 가능 요일 / 궁금한점)
오픈 채팅 방 : https://open.kakao.com/o/szwgit2
---------------------------------------------------------------------------------------------------------------------------------------------
※ 스터디 시간은 수요일 구로디지털단지역과 대림역 사이에 있는 스터디룸에서 7시30분입니다.
---------------------------------------------------------------------------------------------------------------------------------------------
현재 인원 6명 모집 완료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