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31(금) Popit 멘토링 데이 공지입니다.
popit.kr은 2016년오픈 이후 2년 동안 60명 이상의 저자들이 IT분야에 450개 이상의 글이 공유된 서비스 입니다.
이번 행사는 Popit의 저자 분들 중 총 12명의 멘토가 각 약 10명 정도의 작은 그룹을 만들어 멘토링을 해주는 행사입니다.
저자분들의 기술적 노하우,회사 생활,개발자로써의 삶 등을 주제로 진솔한 대화를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자세한 행사 내용은 공지 페이지 또는 신청 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 https://www.popit.kr/popit-멘토링데이/
- https://onoffmix.com/event/148370
| 대규모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한 아키텍처에 대한 논의나, 리모트 개발자의 삶에 대해서 얘기할려고 합니다. 또한 개발자 브랜딩에 대한 얘기도 할 해보면 재미있을듯 합니다. | |
| 스타트업 에서 근무하고 있는 주니어 백엔드 주니어 개발자, Pop it 에서 Yun 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주니어 개발자의 삶, 어떻게 주니어 개발자는 성장해야하는가 ? 철저하게 개인의 경험에 의해서 설명 해볼까 합니다. spring boot, jpa oop ... 기술적으로는 너무 부족해서 많은 이야기는 못할거 같습니다. | |
| 신입 웹 개발자가 되기 위한 나의 2017 하반기 준비과정 레거시 시스템에서 신입개발자가 할 수 있는 것들 ( 기술적으로 파고드는 것이 아닌, 예방책과 보호책 등입니다. ) 비상교육에서 백엔드 개발을 하고 있는 주니어 개발자입니다. 현재 Gitcha 운영 및 Popit, Github 등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 | |
| 나도 저자가 되보자!! 저자가 되기까지의 과정 카카오에서 근무하고 있고, <</span>카프카, 데이터 플랫폼의 최강자> 저자입니다. | |
| 프론트 엔드의 미래라는 PWA(Progressive Web Apps) - 정말 대세가 될까요? 같이 한 번 살펴 봅시다. 개발 말곤 모르는 개발 그룹 "개발 바보들" 의 리더. 삼성 SDS에서 건담 전파와 덮어놓고 꼰대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머릿속에 그리는 리액트 라는 책을 출간했습니다. | |
| 내가 인공지능과 기계학습을 공부중인 이야기 지능적이지 않은 너무나 인간적인 공부 과정을 공유하려 합니다.
첫 회사에서 SI 개발자로 시작하여 빅데이터와 검색엔진도 만져보았습니다. 대박의 꿈을 안고 지금은 세번째 스타트업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 |
| 가능하다면 멘티분들의 질문에 대한 답으로 모두를 채웠으면 좋겠지만, 보통 그렇게 되지 않으니 아래 내용들을 준비해가겠습니다. -개발을 그만 둬도 어떻게 새로운 길을 찾고 지속적으로 학습하는가? -애자일 12년 적용기 + XP 3년 적용기 -중국에서 전통적인 개발회사를 서비스 회사로 바꿔가면 배우는 바 현재는 베터코드주식회사를 창업한 3년차 (신입) 대표이사 그 전에는 개발자와 IT컨설턴트를 겸하며 대략 15년 정도 프로그래밍 관련 일을 했습니다. KSUG(한국스프링사용자모임)을 만든 추억이 있는 만큼 개발자들과 어울려 이야기하기를 즐깁니다. | |
| 멜론 데이터 플랫폼 엔지니어와 분석가가 사용하는 오픈 소스 소개(NiFi, Redash, Presto).팀의 일 처리 과정 소개 토론 시간이 주어진다면, 회사에서 데이터 분석을 하면서 격은 애로사항과 의견 나눔 J2EE 애플리케이션 개발자 6년. 데이터 플랫폼 엔지니어 5년. 팀 매니저 2년그리고 다시 개발자가 될 운명... | |
| 성능에 대한 깊은 듯 하면서 얕은 토론을 해 보려고 합니다. 반드시 현재 앓고 있는 성능 문제점을 갖고 오셔야 합니다.같이 풀어 보시죠. | |
| DBMS, IMDB, MySQL/MariaDB, data processing, 등에 대해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최근 관심을 가지고 있는hashicorp's valut, RH's FreeIPA, keycloak 를 이용한 SSO 와 github's Orchestrator 를 이용한 wix's OCP ( Orchestrator + Consul + ProxySQL ) 에 대해서 얘기해보겠습니다. FB 엯첝님들과 페친 맺기! 현실적으로 github, jobkorea 보다는 FB 이 왜 도움이 되는질 얘기해볼까 합니다. ( with 케빈 베이컨 게임, 5 degrees 경품 ) 그리고, 이직텀 동안 가볼만한 곳! 디지털 노마드 베스트10
국산 데이터베이스 회사 투어리스트란 오명을 얻고, 이것저것 잡다하게 했지만, 정작 오라클 SQL Server는 모르는 DB쟁이입니다. | |
| 데이터 하는데 데이터를 잘 활용하기 위해서는 어떤 환경이 필요할까... 에 대한 고민과 진행 내용 공유...Hadoop 에코시스템은 꼭 써야할까? 특히나 한국 개발 문화에서 성공적인 프로젝트를 하려면? 토론해 봅시다. 부제 한국에서 계속 개발자로 살아남을 수 있을까? 토론 아니라 넋두리를 해봅시다.
10년 정도 개발자로 살아왔으며, 이후에는 SK텔레콤 매니저로 6년째 근무중... | |
![]() | 20년 이상 개발자로 경력을 어떻게 유지할 것인가? 글쓰기, 책쓰기, 오픈소스 참여하기 등 다양한 이야기를 같이 했으면 합니다. 아래 링크에 있는 모든 내용들이 이야기 주제가 될 수 있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