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릴적 잃어버린 자바스터디 하실분들을 찾습니다!(고수분 절대환영)
안녕하세요 몇일전에 스터디원을 모집하는 글을 올렸었습니다.
성비 물어보시는분들도 계셨고 현업에 바로 쓰일수있는 공부하는지도 물어보시고 그러더군요(몇몇분들이)
그래서 상세하기 기입을하여 이에 해당하시는분들을 찾고있습니다.
우선 취미활동 식으로 스터디를 구하려는것은 아닙니다. 웹개발자로 중급이상의 프로그래머로 나가기위해
자바부터 다시 차곡차곡 쌓아가면서 어느 선이되면 같이 프로젝트도 만들면서 하는 목표를 가지고 스터디를 만들려고합니다.
자바는 공통 문제를 받고 풀어서 다음 스터디에 풀고 토론하는식으로 할 계획입니다. (로테이션으로 돌아가면서 한명이 하루의 스터디를 이끄는 식.)
그후 토비의 스프링책으로 스터디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자바스크립트 같은 프론트쪽도 계획은 있으나 아직 구체적으로는 정하지 못하였습니다.
토비의 스프링책같은경우는 쉽게쉽게 읽어나가기 어려운 책이므로 오히려 스터디를 통하여 같이 나아가는게 좋다고 생각하는책입니다.(선임분들도 쉽지않은 책이라고 함)
디자인패턴 공부도 계획에 포함이 되어있고, 이이외에 추가나 디테일한경우는 같이 모의하며 나아가고싶습니다. 현재 모인 구성원은 4명이지만 더생기면 생길수로 정보를 나누고 좋을 스터디가 될거같아서 글을 한번 더 올리게 되었습니다.
같이 스터디를하며 장기적으로 멋진 프로그래머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