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감] OKKY 2월 세미나 공지! - IT 회사 탐방기
설 당일에 이렇게 폭발적으로 신청해주실 줄은 상상도 못했습니다 ^^;;;
현재 시각 기준 (2/16 오후 11:43) 으로 벌써 선착순을 초과해버려서, 신청 마감합니다.
선착순은 입금자 (!) 기준이며, 이미 입금하셨다고 하더라도 미리 공지드렸듯 선착순 정원(40명) 이후로는 환불해드릴 수도 있다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최대한 장소 상황을 조정하여 현재까지 입금하신 분들은 참석하실 수 있도록 노력해보겠습니다.
큰 관심 감사드립니다!!
참석 관련 공지 : https://okky.kr/article/443361
OKKY 회원 여러분, 안녕하세요~
부운영자/에디터 Karen입니다. :D
2018 첫 OKKY 세미나 소식 전해드려요!!
이번 세미나는 비기술 주제로,
새해를 시작하는 가볍고 활기찬 마음으로 모여서 즐거운 얘기를 나눌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주제는 ‘IT 회사 탐방기’입니다.
최근 퇴사 후 수십 군데의 인터넷 및 IT회사를 탐방 및 견학하신 시니어개발자가 계신데요, 이 분의 흥미진진한 회사 탐방 경험담이 취업과 이직을 고민하고 있는 OKKY회원분들께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준비했습니다.
발표자님 소개부터 바로 드립니다.
발표자

황후순
- (현) 싱가포르 어학연수, 저자, AI 분야 준비중
- (전) 마이다스아이티 : 개발팀장 (2007.10.29 - 2018.01.05)
- "와이프, 흰둥이, 가족, 친구, 동료, 4차원과 똘끼 가운데 어드메쯤 살고 있는 개발자"
프로그램
① 발표1 : IT 회사 탐방기 (40’)
- ☞다녀온 회사 : 한국 및 싱가포르의 대기업, 중소기업, 스타트업 (이름만 들으면 모두 아실 만한 회사들로, 보안상 발표 자리에서만 공개합니다.)
- ☞가서 한 일 : 좋은 회사, 함께 하고 싶은 좋은 동료를 찾기 위한 목적을 가지고 방문했습니다. 또한 한국에도 관리자가 아닌 기술 개발자로서 잘 성장할 수 있는 개발 문화를 가지고 있는 회사가 있는지를 확인해보고 싶었습니다. ^^
- ☞전달하고 싶은 포인트 : 개발자는 이런 회사를 들어가라!
② 발표2 : 만 10년차 개발자로 살아온 경험 중 나누고 싶은 3가지 (20’)
- ☞프로 vs 고수 : 프로와 고수의 차이는? 한 쪽을 선택해야 하나?
- ☞IT인의 굴레 : 공부는 공부의 결과를 낳는다.
- ☞개발자의 끝은 닭집은 아니다. : 개발자, 앞으로 수십 년은 끄떡 없겠더라~ 닭 안 튀겨도 된다!
③ Networking with Chicken (40’)

일시 및 장소
- 일시 : 2018년 2월 27일 (화) 7:20-9:00 PM
- 장소 : 개발자 공간, eBrain Space
서울시 강남구 봉은사로 303 TGL 경복빌딩 502호
(선정릉역 1번 출구에서 약 300m. IBK기업은행 건물 5층)
참가 등록
- 참가비 : 20,000원 (식비 + 행사 진행 비용)
장소 사정상 참석자가 많을 경우 입금(!) 선착순 40명으로 제한됩니다. - 등록 방법
참가 신청 설문지 작성 후, 설문지에 입력하신 이름으로 아래 계좌에 참가비를 입금해주세요. 설문지와 입금이 확인되면, 참가 확정 메일을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