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 오프라인 스터디 & 개발 모임
안녕하세요! 예비 개발자 윤요한이라고 합니다.
지난번 수원지역에 스터디 모임이 없음을 안타깝게 생각하고 Angualr2.0 를 시작으로 총 3회의 스터디를 진행해 하였습니다.
진행해 보니 부담없이 가까운 지역에서 함께 모여 공부한다는 것이 생각보다 유익하다고 생각이 들더군요! 그래서 모이신 분들의 높은(?) 학구열과 의지를 반영하여 앞으로 지속적으로 스터디 및 모임을 가져나갈 계획을 세웠습니다.
다각도로 스터디 및 주말 코딩 모임을 개설할 계획입니다. 각자 편한 개발언어로 주제를 정하고 소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주말에 모여 함께 코딩하고 서로의 이슈나 문제, 혹은 잘한(?) 점과 노하우 등을 공유하며 자유롭게 이야기 할 수 있는 시간입니다.
시작일 : 2018.01.27(토)
시간 : 매주 토요일 9 ~ 12시
비용 : 커피값
장소 : 할리스 커피 수원 권선 행복점
현재 3기까지 스터디를 진행한 상황입니다.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기 AngularJS2.0 & Typescript
2기 웹 크롤러, 파이썬, 자료구조, 웹소켓 등
3기 디자인패턴, 함수형프로그래밍, 텐서플로우, 챗봇 등
------------------------------------------------------------------------------
이번 기수에는
1. 알고리즘
- 백준 사이트에서 문제를 선정해 일주일 2문제씩 서로의 알고리즘 토론.
2. 리팩토링
- Clean Code & Refactoring (2권 모두 마틴 파울러 저) 책을 통해 1주당 1~2장씩 읽고 토론.
※ 2권의 책중 한권만 사셔도 되고 시간없으신 분들은 토요날 같이 와서 정리해도 됩니다.
3. 스프링에서 MSA구축
- MSA에 대한 이해와 토론 - '스프링 마이크로서비스 [스프링 부트와 스프링 클라우드로 배우는](Rajesh RV 저) '책을 통해 나갈 예정
그외에 아파치 spark등의 주제가 존재합니다. 원하시는 주제로 참여하시면 됩니다. ^~^
연락처, 카카오톡 아이디, 관심분야를 dbsdy1235@gmail.com으로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함께 성장할 좋은 시간 만들어 갔으면 좋겠습니다.
* 현재 모임 구성원은 대략 20명 입니다. 스터디 진행에 따른 공지 및 구성원 추가 모집은 그때그때 수시로 진행할 계획입니다. 또한 장기적인 운영을 목적으로 운영되는 만큼 서로의 친목도 중요한 요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