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 작은 프로젝트를 한번 진행해 보려고 합니다.
안녕하세요.
퇴근 후 한 시간 정도 투자해
작은 프로젝트를 한번 진행해 보려고 합니다.
혹시 관심 있는 분은 메일 주세요.
무엇을 만들려고 하나요?
온라인상에서 새로운 팀을 만들고,
소규모 프로젝트 또는 웹툰과 같은 웹 콘텐츠를
개발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을 만들어 보려 합니다.
이러한 서비스를 만들려는 이유는?
평소 창조적이고 생산적인 활동에 관심은 있지만,
여러 가지 현실적 문제로 인해 참여하지 못하고 있는
예비 스타트업가, 직장인, 예비 작가 등이
(설사 프로젝트를 완성시키지 못하거나
또는 전혀 시장성이 없는 것을 개발하더라도)
관심분야에 대해 서로 얘기하고 무엇인가 실제로 만들 수 있는
온라인 공간이 하나 있었으면 하고 평소에 바라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구체적인 개발 범위는 어떻게 되나요?
구체적으로 정해진 것은 아직 없습니다.
이러한 것부터 하나씩 정해가야 겠지요.
개인적으로는
협업과 관련해 편리하고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것도 중요하겠지만,
게시판 하나 정도만 있어도 충분하지 않나라는 생각도 듭니다.
다른 한편으로 진행하고자 하는 프로젝트가
어디까지나 비즈니스가 아닌 만큼-
일정 수준 이상의 것을 기대하는 것은
제 스스로도 그렇고 참여하시는 분들도 그렇고,
정신건강에 해로울 것 같습니다. ^^
참여 조건 같은 게 있을까요?
없습니다.
개발의 능력이 전혀 없더라도
심심할 때 잡담만 해도 괜찮습니다.
저 역시 개발 경험과 능력이 거의 없다시피 합니다.
전에 프로젝트를 시도했다가 실패한 경험이 있는데,
이때 느낀 것은 작든 크든 간에
온라인상에서 무엇인가 만든다는 게
생각만큼 쉽지 않은 것 이었습니다.
어쩌면 무엇인가 만든다는 정신적 만족 이외에
다른 보상이 없는 가운데
참여 의지만으로는 한계가 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어쨌든 이번에는 제가 중심을 잡고
조금씩 개발을 진행해 보려고 합니다.
이는 제가 개발 경험과 능력이 있어서가 아니라
중간에 갑자기 인원이 빠지더라도
개발 자체가 중간에 와해되지 않기 위해서 입니다.
담당하시고 싶은 부분이 있다면,
말씀하시고 담당하시면 됩니다.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단 하나는
결과 보다는 과정을 즐기는 분이었으면 좋겠습니다.
연락은 어디로 하면 되나요?
연락 전에 다음 사항을 마확인해 주세요.
[1] 비즈니스가 아닙니다.
[2]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오픈 프로젝트로 진행됩니다.
[3] 개발 진행이 느릴 수 있습니다.
[4] 대충 만들지는 않습니다.
[5] 개발 자체가 공부가 되도록
최대한 외부 리소스 없이 만들 생각입니다.
[6] 개인적으로 혼자 만들다가 실패한 사이트에서
브랜드 디자인, 사이트 주소 등 재활용할 수 있는 것은 재활용하고,
처음부터 전부 새롭게 만들 생각입니다.
[7] 서버 환경이 무엇이 될지 모르겠지만,
현재 카페24에서 저렴한
윈도우 호스팅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8] 처음에는 개발 중단된 사이트의 게시판과 이메일을 이용해
기본적인 커뮤니티를 진행할 생각입니다.
기초적인 콘셉이 잡히면,
트렐로를 이용해 하나씩 정리할까 생각 중입니다.
cheep@cheep.co.kr
간단한 소개(관심 분야 / 참여 포지션 / 닉네임)와 함께 메일 주세요.
(오늘 이후 답장이 조금 늦어도 이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