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ift3 / ios 스터디 인원 모집합니다.
swift3/ios 스터디 인원 모집합니다.
스터디는 이전에 Do it! 스위프트로 아이폰 앱 만들기 입문 책으로 저포함 5인 구성으로
예제실습하면서 스위프트 문법과 ios를 접하는 수준으로 제가 강의위주식으로 스터디를 진행했습니다.
(저도 처음 접하는 입장에서 제가 책 기준으로 내용을 정리/준비한 정도입니다.)
이제는 책을 마무리하고 본격적으로 문법을 자세히 다루면서 세미프로젝트를 같이 진행하는 스터디를 하려고 합니다.
인원은 기준스터디 인원(5명)에서 3명 정도 더 추가모집하려고 합니다.
모임 시간과 장소는 토요일 오전 9~12시, 이대근처 스터디룸/서강대쪽 팀원 회사의 회의실 빌려 이용 중에 있습니다.
스터디 진행방식은 스터디 3시간 중 1시간은 문법/ios 프레임워크에 대한 내용공부(강의/발표식으로 될 것 같습니다.) ,
2시간은 간단한 기획을 거쳐 세미프로젝트 진행할 예정입니다.(현재 피키캐스트앱와 같은 큐레이션앱을 생각중입니다.)
처음 스터디 진행시에는 제가 주로 공부주제나 내용을 정리해서 강의/발표식으로 준비했지만 이제 어느정도 swift/ios를 공부하게 된 팀원들이 있기에 돌아가면서 개발주제를 발표준비/논의하면서 진행하면 어떨까 생각합니다.(처음 오시는 분들은 기존 팀원들이 멘토격으로 맨투맨으로 알려주면서 배우는분이나 가르치는 분께 시너지 효과가 날 것 같습니다.)
참여하실 분은 스위프트나 ios개발에 경험은 없어도 괜찮지만 개발언어 하나정도는 숙지하고 계신 분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언어문법의 큰 틀을 알고 계시면 스터디할 때 접근하시기 쉬울 것이라 생각하여 개발언어 하나정도는 아셔야 좋을 것 같네요.)
아 그리고 여성분 개발자이면 환영입니다.(현재 여성1분 계시는데 소외감 느끼신다고 여성분이 오시길 원하시더라고요.)
연락은 댓글 / 이메일(rhjin886@naver.com) 또는 카톡 아이디 vnenise로 보내주시면 감사합니다.
기존 스터디 진행사항은 (https://github.com/vnenise/SwiftStudy)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