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림] Spring study
현업에서 기술을 익히는것이 가장 좋긴하지만 항상 쓰는 기술만 쓴다는 단점이 있으며 그것을 책을 통해 배우려해도
책에서는 정작 그 기술이 실무에 어디에서 어떻게 쓰는지 설명이 나와있지 않기때문에 개발자들이 많은 어려움을 격는것 같습니다.
저도 스터디를 통해서 책읽기 모임, 프레젠테이션 발표등을 해봤지만 위에서 말한대로 결국 어떤시점에 이 기술을 적용하는 거야?? 어디에서 쓴다는거야??
물론 간혹 얻어걸리는 경우가 있긴합니다만... 난해합니다.
스터디와 현업에서 쓰는 기술을 한번에 배울수 있는 가장 빠르고 정확한 방법은 이미 다년간 실무를 경험한 사람을 통해서 배우는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세상에 공짜는 없습니다...
다만 배울수 있다면은 어느정도 희생은 필요하다고 봅니다.
그리하여 도움을 주신다는 분이 있어 스터디를 모집하였는데 인원을 좀 더 모아보기 위해 다시 글을 올립니다.
스터디 : SPRING FRAMEWORK 및 PROJECT
내용 : 초기 프레임웍 셋팅을 2명팀단위로 매주 모듈을 붙여오는 식입니다. (TRANSACTION, JNDI, VIEWMAPPING, TILES, MESSAGE, EXCEPTION, UTILITY...)
매주 토요일에 모여서 각자 구성해온 모듈을 공통모듈에 적용해 하나의 FRAMEWORK를 만든 후 프로젝트까지 진행하는게 최종목표입니다.
일정 : 10월 8일 ~ 4월 8일 (6개월)
인원 : 8명
위치 : 신림 스터디룸
시간 : 토요일(4시~7시)
비용 : 모임시 스터디룸또는 커피숍 비용 (중간에 빠지는걸 대비해서 1달치비용 20000만원을 내겠습니다.)
벌금 : 기본 SPRING FRAMEWORK에 그 주 모듈을 붙여오지 못하는 팀은 5000원 벌금을 받겠습니다.
토요일 모임 결석은 10000원 지각은 5000원으로 하겠습니다.
(규칙을 정하는 이유는 스터디를 해본결과 벌금이 없거나 비용이 없으면 빠지면 그만이지라는 생각을 너무 많이 하는거
같이서 위와 같이 책정했습니다.)
현업에 있는 저도 실질적으로 회사가 끝나고 코딩하는 일이 쉽지 않기때문에 개발을 좋아하고 열심히하시는 분들 연락기다립니다.
인원이 모인다면 회의를 통해 최종결정하고 OT를 열어 내용을 공유하고 차주 일정 및 계획잡아서 스터디 진행하려합니다.
스터디 참여하고 싶으신 분은 아래 양식으로 sirosms@gmail.com 연락주시기바랍니다.
이름 :
나이 :
사는곳 :
연락처 :
이메일 :
개발경력 : (상세히적어주세요) ex) java back-end 6년차
하고싶은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