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감][서울 강서] 안드로이드 스터디 모집합니다.
관심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안드로이드 스터디를 진행해보려고 합니다. 제 소개를 먼저 해야겠네요. 저는 3년차 자바개발자 입니다. 웹 프로그래밍을 좋아하며, 스프링을 좋아하고, 자바스크립트 언어를 좋아합니다. 이번 기회에 안드로이드에 대해서 더 자세히 공부해보고 싶어서 이렇게 스터디를 진행해보려고 합니다.
세부 사항
1. 대상인원 : 안드로이드어플을 만들어보고 싶으신 남녀노소 누구나.
2. 지역 : 서울 서쪽(마포 서대문 강서), 모집인원을 보고 장소를 정하겠지만, 기본적으로 강서구에서 진행하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3. 시간 : 일요일 오전 10시 ~ 13시 정도. 인원들의 원하는 시간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4. 교재 : 자바+안드로이드를 다루는 기술. (정재곤 저, 길벗) 교재를 정하였습니다. 안드로이드1위 서적 doit 안드로이드의 저자인 정재곤 님께서 지으신다른 책입니다. 이 책은 안드로이드 어플을 만들고 싶은 입문자가 알아야 할 자바 지식과 안드로이드 기본지식이 수록 되어 있는 책으로, 자바와 안드로이드를 동시에 배우고, 안드로이드를 입문하기 위해 필요한 필수적인 자바 기술들을 다루고 있어서 이번 스터디의 취지에 잘 맞는다고 생각합니다. (서적 링크)
5. 스터디 방식 : 책진도는 강의식으로 진행할 생각입니다. 진도에 맞춰서 예습을 해오시면 되요. 모집되는 인원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지만, 책 진도는 총 15회 정도 3~4개월에 끝낼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하였습니다. 책 진도 후에는 간단한 어플을 만들어서 배포 해보고, 그 이후에는 그때 생각해보려고 합니다. 물론, 모집인원 중에 저를 도와주실 분이 계시다면 같이 진행하는 것도 가능하구요. 처음부터 큰 프로젝트를 생각하고 큰 꿈을 갖는 것은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작은 것을 많이 만들어보고, 더 큰 것을 바라보는 방향이 조금 더 즐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외 사항
1. 이 스터디가 강의식이라고 해서 금전적인 것을 요구하는 것은 아닙니다. 누군가에게 무엇을 말하기 위해 준비해야 되는 과정에서 제 스스로가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다고 믿고, 또 그런 과정들이 저는 즐겁기 때문에 책 진도는 강의 방식으로 진행하려고 합니다. 그 이후 일정이나 스터디 방식은 추후 논의하여 진행하겠습니다.
2. 걱정도 되지만, 제일 중요한것은 안드로이드를 만들어보고 싶고. 조금 더 코딩을 재밌게 해보고 싶다는 마음만 있다면 될 것 같습니다.
궁금하신 점이나 참여를 원하시면 아래 항목을 작성하여 메일로 연락주세요
1. 이름.
2. 나이. 성별
3. 주거지역 (구까지만 말씀해주시면 되요)
4. 카톡아이디 (연락용)를 알려주세요. (아이디 검색을 허용해주세요)
5. 접해보신 프로그래밍 관련 언어, 프래임워크, 툴 등을 말씀해주세요
6. 자바를 얼만큼 알고 계신 상태인지 궁금하네요
어떤 교재로 어떻게 배우셨는지 어디까지 배우셨는지 알려주세요.
예) 자바 FileIO 까지, 학원에서 어떤 교재로, 아니면 전공 수업 등
7. (선택) 안드로이드를 공부하시는 이유, 만들고 싶으신 앱
inframince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