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역] 프로젝트 팀원 모집합니다.
디자이너분만 충원합니다.
[강남역] 프로젝트 팀원 모집합니다.
안녕하세요. 하하!
오늘 날씨가 좀 덥덥했습니다. 이제 봄나들이, 꽃놀이 다들 다녀왔다고 생각합니다.
작년엔 취업 준비하느라 스터디를 만들어서 진행했는데, 취업하고 보니 스터디보단 프로젝트가 땡깁니다.
회사에서 하는 개발은 회사 일이고, 이런 모임 만들어서 하는 개발은 노는 거죠. 놀면서 돈 벌기! 하하!!
그래서 같이 프로젝트를 할 팀원을 모집하려 합니다.
=========================================================================================
- 목적
과거에는
"spring을 배워보자, 그리고 spring을 이용해서 프로젝트를 하자, 그리고 가능하다면 서비스까지 해보자"
였지만, 이번에는 처음부터 서비스하기 위한 프로젝트가 될것입니다.
@@요약
- 정식서비스(월급여 외의 수익 수단)를 위한 프로젝트 모임
=========================================================================================
- 참여 요건
어떤 특정 언어를 공부하면서 발생하는 고민거리보단, 서비스하기 위한 절차부터, 수익구조, 분배나 광고방법 등을 고민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개발과정에서의 문제, 예상하지 못한 이슈 등을 논의하더라도, 스터디를 하는 시간은 없을 것입니다. 그래서 어느 정도 개발이 가능해야 합니다.(어느 정도 : 기획자, 고객에게 기능 구현 오더가 내려오면 구현 가능한 정도? 아! 참고로 저는 조금 부족하다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주말에 모이기 때문에, 꾸준히 주말에 시간이 되는 분을 필수로 원합니다. 또한, 프로젝트 진행하려면 평일에 퇴근하고 개발해야합니다. 칼퇴를 밥먹듯이 하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아! 그리고 전에 스터디 했던 분중 매일 늦게 오신분! @#%%^&(, 시간 약속 칼같이 지켜줄 분이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부분, 이번에도 예상하면 다양한 연령대에 팀이 이뤄질거라 생각되는데요, 개념과 배려심 항상 주머니에 들고 다니시는 분만 오시길 바랍니다.
@@요약
- 최소한의 개발능력
- 주말 참석 필
- 칼퇴근 가능
- 시간 약속 칼
- (필수) 개념과 배려심
=========================================================================================
- 진행 및 일정
시작하게 되면, 몇주는 최소 1주? 계획과 아이디어, 기획을 논의 하겠죠?, 그 후부터는 매주 진행 사항과 향후 방향에 대한 회의를 꾸준히 하게 될 것입니다. 필요하다면 주중에도 볼 수 있겠죠. 프로토 타입은 2~3달 안으로 뽑는 것이 저의 욕심이고, 힘들다면 조금 미룰수도 있겠습니다. 디자인 하고 디버깅 하고 테스팅까지 마치면, 6~8개월 안에 서비스 할 것입니다. 했으면 좋겠습니다. 하하!!
$$$$ 스터디 하면서 일정 지켜지는 것을 단 한번도 본적이 없습니다. 뭐 이렇게 할 계획이다. 라는 것만 알아주세요.
@@요약
1 ~ 2 주 : 계획, 아이디어, 기획등 논의
3 ~ 13 주 : 프로토타입 개발
14 ~ 22 주 : 디자인, 디버깅, 테스팅
23 ~ 주 : 서비스 시작
=========================================================================================
- 플랫폼
최근 한달 동안 고민을 참 많이 했습니다. 어떤 모임을 어떻게 만들어야 할까, 그러던중 떠오른 생각! 아니 언제까지 웹만 해? 회사에서도 매일 하는게 웹개발인데,, 그래서 이번 프로젝트에는 웹 프로젝트는 필수이고, 가능하다면, 모바일을 같이 해볼 계획입니다. 저의 착각이지만, 모바일 앱 개발자들도 웹개발에 조금은 관심이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이런 무리수를 두어볼까 합니다. 그래서 웹개발팀 모바일팀(안드&ios) 두팀을 모집할 계획입니다. 그래서 서비스 하게될 플랫폼은 웹용 모바일용이 되겠습니다.
@@요약
플랫폼 : 웹&모바일
=========================================================================================
- 팀구성
웹개발은 저빼고 2~3명, 모바일쪽은 가장 먼저 선택된 분과 상의를 해봐야 알겠지만, 현재 예상은 안드 2명~3명, ios 2명~3명으로 합 5명정도 계획입니다. 디자이너는 1명이고, 디자이너분이랑 상의해서 +1도 될 수 있습니다.
@@ 요약
웹 : 3~4명
모바일 : (안드+ios) 4~5명
디자이너 : 1~2명
=========================================================================================
- 장소 & 시간
이 부분 중요한데 맨 아래에 있네요.
시작은 다음주 연휴까지 쉬고 5/9 ~ 5/15 주부터 시작할 계획입니다. 모집기간은 5월 8일까지 모집할 계획입니다.
장소는 강남역 5분 거리의 한 카페에서 할 계획이구요. 주말엔 음료 한잔씩만 마시면 세월아 네월아 이용할 수 있는 카페입니다. 중요한 우리의 와이파이님께서 오락가락 한다면, 위치를 좀 변경할 수 있겠지만, 강남역주변인것은 변하지 않을 것 같아요. 시간은 이 모임에 참석하면서 주말을 효율적으로 보낼 수 있는 시간을 찾다보니, 일요일 오후와 토요일 오전으로 정하였습니다. 진행 시간은 진행은 그날 그날 다르겠지만, 1~3시간정도 예상합니다.
@@ 요약
시작 : 5/9 ~ 5/15 주 ( 5월 8일까지 모집 )
장소 : 강남역 5분 거리 카페
비용 : 차 한잔 값(4~5천)
시간 : 토요일 오전 or 일요일 오후(1~3시간 진행) *이부분은 참여자분들과 다시한번 상의
=========================================================================================
- 기타 전달 사항
보증금과 결석비, 지각비를 만들것입니다.
보증금은 5천 원으로 프로젝트가 끝나거나, 나가실 때 돌려드립니다. 지각비는 3천 원이며, 도착시간 이후 1분 이상 지각하시면 3천 원 부과입니다. 그리고 결석비는 5천 원입니다. 이렇게 모인 돈은 간식비(베이커리&쿠키)로 사용됩니다.
@@ 요약
보증금 : 5천 원
지각비 : 3천 원
결석비 : 5천 원
모여서 간식비(베이커리&쿠키)
=========================================================================================
- 신청 방법
신청은 e-mail
양식에 맞춰 이름, 연락처, 나이, 성별, 개발플랫폼, 개발언어, 평소 만들어보고 싶었던 프로젝트 있으면 적어주시고 없으면 어떤 역할을 맡을 것인지, 나머지는 천천히 알아가도록 하겠습니다.
기타 문의 사항은 언제든 연락해주세요,
신청에 대한 결과는 5월 8일에 모두에게 개별 답변 할 것이며, 보낸 메일은 본인 외에 그 누구에게도 보여주지 않을 것입니다.
양식 )
이름 : 홍길동
연락처 : 010 - 1212 - 3434
나이 : 10
성별 : 남
개발플랫폼 : 웹
개발언어: 언어가 중요한 건 아니지만요 적어주세요.
가능한 시간 : 토요일 오전 or 일요일 오후 or 둘다 가능
만들어 보고 싶은 것 : 구체적으로 작성해주시면 좋습니다.
하고싶은 역할 : 구체적으로 작성해주시면 좋습니다.
그외 하고싶은 말 : 없으면 생략합니다.
=========================================================================================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