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감] - [구로디지털단지] Spring 프로젝트 스터디 인원 보충 [4명] 합니다. - [마감]
\인원 충원 완료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구로디지털단지] Spring 프로젝트 스터디 인원 보충 [4명] 합니다.
안녕하세요.
@@ 먼저 저희 스터디를 소개합니다.
Spring을 공부하기 위해 몇 주 전부터 시작되었으며, 고정 구성원은 현재 7명입니다. 약 3주 정도 이론과 2인~3인 1조로 자그마한 게시판 만들기 프로젝트를 하였으며, 이번 주 게시판 만들기 프로젝트를 마칩니다. 다음 주부터 본격적인 프로젝트를 시작하기 위해 인원을 보충하게 되었습니다. 시작하게 될 프로젝트 주제는 다음 주에 오시면 함께 정하고 시작할 수 있도록 계획 중이며, 3인~4인 1조가 되어 하나의 프로젝트를 할 예정입니다. 프로젝트의 목표는 취업 포트폴리오, 스타트업 아이템, 이직 포트폴리오가 될 수 있습니다. 현재 계획은 구성원들 중 평소에 만들어 보고 싶었던 프로젝트를 제안, 발표 후 같이 하고 싶은 구성원을 모아 프로젝트 진행(목표가 취업, 스타트업, 이직 등 다르므로 능동적)
현재 구성원은 0~3년 차 개발자와 취업준비생, 대학생으로 구성되어있으며, 각자 목표는, 이직, 취업, 포트폴리오, 스타트업 아이템입니다. 현업에서 스프링을 사용하는데 이론적인 부분이 부족하고, 스프링을 사용하고 있지만 왜, 어떻게 사용하는지 궁금해서 오신 분, 또는 스프링을 사용하지 않아 이직을 위해 스프링을 배우러 오신 분, 취업 전 스프링을 공부하고 취업하고 싶은 분 등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개발 2~3년 차 분들 계셔서 많은 도움 주십니다. 막내가 아주 상큼합니다.
@@ 요약 :
현 고정 인원 : 7명
보충 인원 : 4명
팀 구성 : 3인~4인 1조
프로젝트 주제 : 미정(함께 정할 예정)
===================================================================
@@ 저희 스터디에서 원하는 분
- 배려 : 어디나 그렇겠지만, 현재 저희 구성원은 정말 좋은 분들만 오셔서 분위기가 정말 좋습니다. 20대 중반부터 30대 중반까지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서로 간의 배려 덕에 좋은 분위기를 유지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앞으로 오시는 분도 그랬으면 좋겠습니다. 안 그러면 왕따당하실겁니다.
- 실력 : JAVA/JSP 하실 줄 아시면 되고, Spring 배우고 싶다는 강한 의지만 있으시면 지원 가능하십니다. 현재 게시판을 만들기는 했으나 이론적인 부분을 계속 병행할 예정입니다. 그러니 너무 부담 갖지 않고 지원해주시길 바랍니다. 다만, 저희는 프로젝트 기간을 길게 보고 있기 때문에(최소 4개월) 꾸준히 빠지지 않고 약속 시각 잘 지켜주실 분을 원합니다. 그렇다면, 기초적인 부분부터 하나하나 알려드리며, 공부해왔던 자료도 모두 공유하고, 뒤처지지 않고 함께 따라올수록 구성원이 최선을 다할것을 약속합니다.
@@ 요약 :
배려 : 배려심을 갖추신 분
실력 : Spring을 배우고 싶은 강한 의지를 갖추고 계신 분, 꾸준히 참여 가능하신 분
===================================================================
@@ 스터디 진행 및 내용
가장 중요한 부분을 마지막에 적었네요, 스터디 시간은 매주 토요일 1시이며(12시 50분 도착) 약 7시까지 6시간 동안 풀타임으로 진행합니다. 스터디 마치고, 저녁 식사도 같이 하는 편입니다.
장소는 구로디지털단지에서 합니다. 스터디 비용은 따로 없는데 카페에서 음료를 각 1잔씩 마신다는 조건으로 카페를 예약했습니다. 카페 음료값 약 5천 원정도 준비해오시면 됩니다. 또 한 가지 준비물은 노트북입니다. 아무래도 이쪽 분야 스터디의 필수품이겠죠?
저희 스터디는 따로 공부나 숙제를 안 합니다. 토요일 6시간 동안 함께 진행하기 때문입니다. 평일 시간까지 투자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단, 팀원 간 프로젝트에 불이 붙으면 협의해서 서로 만나서 하실 수 있습니다.
진행은 스터디가 시작하면 1~3시간은 스터디 이론, 주간 이슈, 취업이야기, 업무 이야기 등 다양한 주제로 토론하고 정보를 공유합니다. 물론 거의 스프링에 관련된 이야기입니다. 그리고 각 팀으로 나뉘어 프로젝트를 합니다. 프로젝트를 하면서 팀 내외로 서로 도와주고, 토론하고 합니다.
@@요약 :
장소 : 구로디지털단지
시간 : 매주 토요일 1시(12시 50분)~7시
- 가능하시면 이번 주 (12월 5일)에 오셔서 프로젝트 발표 참관 가능하십니다.
- 정식은 12월 12일부터 오시면 됩니다.
비용 & 준비물 : 카페 음료값 5천 원 & 노트북
===================================================================
@@기타 전달 사항
저희는 보증금과 결석비, 지각비가 있습니다.
보증금은 5천 원으로 스터디가 끝나거나, 나가실 때 돌려드립니다. 지각비는 2천 원이며, 1시 이후 1분 이상 지각하시면 2천 원 부과입니다. 그리고 결석비는 5천 원입니다. 이렇게 모인 돈은 스터디 간식비(베이커리&쿠키)로 사용됩니다.
@요약 :
보증금 : 5천 원
지각비 : 2천 원
결석비 : 5천 원
모여서 간식비(베이커리&쿠키)
===================================================================
@@ 신청 방법
3중 하나(메일, 문자, 카톡)로
양식에 맞춰 이름, 연락처, 나이, 성별, 평소 만들어보고 싶었던 프로젝트 있으면 적어주시고 없으시면 생략, 나머지는 천천히 알아가도록 하겠습니다.
기타 문의 사항은 언제든 연락해주세요,
양식 )
스프링을 프레임웤으로 한 페이스북이나 카카오톡을 만들어보고 싶습니다.
===================================================================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