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정기모임(27일) / 취업준비생을 위한 토크콘서트(28일) 공지
안녕하세요. OKKY 운영진 Karen입니다. :D
2015년도 벌써 끝이 다가오고 있는데요, 11월에는 OKKY에서 준비하는 행사가 2가지나 있습니다!
11월 27일 - OKKY 11월 정기모임
11월 28일 - 취업준비생을 위한 토크 콘서트
둘 모두 매우 알차고 좋은 행사가 될 것 같아, 준비하면서 벌써부터 두근두근하고 있어요~≥_≤
회원 여러분께서는, 각자에게 맞는 행사를 골라서 와주시면 됩니다.
물론 두 가지 다 참석하실 수도 있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행사에 대해 설명 드릴게요!
11월 27일 - OKKY 11월 정기모임
옥희 핫 키워드, '소통과 ORM'
발표주제 1. 화성에서 온 개발자, 금성에서 온 비개발자 - 신대철
"아..개발자세요?"
머글(비개발자) 틈에 섞여 있지만 느낌적인 느낌으로 구별할 수 있는
어딘가 모르게 신비로운 종족, 개발자.
머글들과는 다른 별 출신이기 때문인지
같은 언어를 쓰는데도 종종 오해와 작은 문제들이 발생한다고 하는데...
개발자 와 그 외 부서의 머글들 이 좀 더 잘 소통 할 수 있는 방법!
주변에 개발자&IT 종사자가 넘쳐나는 삶을 살고 계신 마케팅/커뮤니케이션의 절대강자,
신대철(Andy Shin) 베이사이드 대표님께서 알려주십니다.
‘저 사람은 나한테 왜 저러지? 뭐가 섭섭하다는거지?
왜 특이한 사람 취급하는거지? 내 메일이 뭐?’
말과 행동, 반응이 아주 약간만 바뀌어도
이런 질문들이 많이 사라진다고 말씀드리면 믿으시겠어요?
제가 조금 도와드리겠습니다.
머글들과의 커뮤니케이션 요령까지 갖춰
지금보다 더 사랑받는 개발자가 될 수 있도록!
혹시 모르죠.
커뮤니케이션에 노오오오력하면 여친까지 생길지도요~ ;)
발표주제 2. ORM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 정병태
4개월 전 OKKY를 뜨겁게 달구었던 'ORM의 사실과 오해'라는 포럼 글 기억나시나요?
회원분들도, 운영진도 자랑스럽게 느끼는 토론 중에 하나였는데요.
‘ORM은 말 잘 안듣고 바람필꺼 같지만 섹시한 애인’ 이라 비유하셨던
OKKY의 전천후 멀티플레이어 랑겔한스(정병태) 님께서
'ORM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라는 주제로 발표 2번째 시간을 맡으셨습니다.
“ORM을 단순히 ‘ Hibernate vs Mybatis ‘
로만 받아들이는 분들을 위하여,
제 개인적으로 ORM에 접근 하는 방법을 공유하고,
Hibernate를 넘어 좀 더 넓은 시각 으로
ORM을 바라볼 수 있는 시간으로 만들고 싶다”
라고 하시는데요. 회원분들의 개발경험을 하얗게 불태울, 적극적이고 격렬한 토론을 기대합니다!
Networking Time with Pizza ♬
네트워킹 타임은 역시 피자와 함께 이루어집니다~
미리 주문하기 때문에 참석여부를 꼭! 확실히 하여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등록하고 연락없이 안 오시면 미워요…………..
<정기모임 등록 안내>
대상 : OKKY 회원 전체
날짜 : 2015년 11월 27일 (금)
시간 : 19:30 - 22:30
장소 : Startup Alliance
(강남구 테헤란로 423, 현대타워 7층 701호 / http://startupall.kr/location)
회비 : 1만 원 + α (간식비 1/n)
방법 :
11월 26일 (목) 18:00시까지
아래 참가신청을 클릭하셔서 신청서를 작성·제출하여 주세요.
11월 28일
OKKY 주최, (사)한국무선인터넷산업연합회(MOIBA) 후원
취업준비생을 위한 토크 콘서트
지난 7월 OKKY에서 개최했던 특별 취업 세미나의 2탄,
‘취업준비생을 위한 토크 콘서트’가 11월 28일(토) 강남토즈타워점에서 열립니다!
* 2탄은 취업 희망 직군에 개발자, 디자이너, 기획자를 포괄합니다.
재학생을 포함하여 모든 IT직군에 취업을 희망하는 분들 대상이라는 점! 기억해 주세요^^
<프로그램>
첫번째 이야기 : IT 취업 준비생들을 위한, “어서 와, 직장은 처음이지?”
시간 : 13:30 - 15:30 (120분)
연사 : 김수보 (eBrain Academy 소장), 송효수 (와키 대표)
내용 : 새내기들을 위한 IT직장 이야기 - 김수보
UI/UX 디자이너로서 일하기 - 송효수
두번째 이야기 : 각 분야 멘토들과의 Free Talking, “다 줄 거야 ♬”
시간 : 15:50 - 16:20 (30분)
패널 : 김수보, 오종인, 박성혁, 송효수
내용 : 다양한 분야의 멘토 분들과 자유로운 Q&A 시간
세번째 이야기 : 그룹별 심층 면담,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시간 : 16:30 - 17:30 (60분)
참여 : 개발 / 디자인 / 기획별 그룹
내용 : 각 직종 분야별 Q&A 및 네트워킹
<멘토 소개>
알앤비소프트|빅데이터연구소 소장 kth|개발리더 지어소프트|사업팀장 하나인포테크|솔루션컨설팅&PM 삼성SDS | |
김 수 보 (개발) eBrain Academy 소장 |
|
인포뱅크 | 팀장 KTH | 안드로이드 개발팀장 SK텔레택/팬택 | SW 개발 모토로라코리아 | R&D센터 (MKDC) LG전자 | |
오 종 인 (개발) 포인트웰 CTO |
|
삼성SDS | 컨설팅 딜로이트 | 컨설팅 | |
박 성 혁 (기획) PAG&Partners 대표 |
|
리즘인터랙티브 | GUI Design 팀장 삼성전자 | SW Center 연구원 디자인피버 | 사원 | |
송 효 수 (디자인) 와키 대표 |
※ 프리토킹 질문을 받습니다!
‘두번째 이야기 (프리토킹) 시간’ 은,
참가 신청시에 여러분께서 등록해 주시는 질문을 기초로 하여 이루어집니다.
멘토분들께 꼭 질문하고 싶은 내용, 특히 많은 이들과 공유하고 대화해보면 좋을 내용으로 질문을 미리 남겨 주시면
질문들 중 몇 가지를 선정하여
그 질문을 기반으로 자유롭게 이야기하며 대화를 확장해 나가고자 합니다.
선정된 질문자분께는 IT 관련 서적 을 선물로 드리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질문 등록 URL : http://goo.gl/forms/3UgTV2g1UC
<토크콘서트 등록 안내>
대상 : 개발, 디자인, 기획 분야 취업 준비생
날짜 : 2015년 11월 28일 (토)
시간 : 13:30 - 17:30
장소 : 강남토즈타워점 2층 단독홀
(강남구 강남대로84길 24-4 (역삼동 827-3) 2층 단독홀 /
http://www.toz.co.kr/branch/main/index.htm?id=24 )
등록비 : 무료
방법 :
아래 참가신청을 클릭해 주세요. (온오프믹스 - 선착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