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10월 정기모임 공지 <금요일에 만나요 feat.OKKY>
OKKY 10월 정기모임 공지
OKKY 회원 여러분 안녕하세요 :D
정말 오랜만에 OKKY 정기모임을 열게 되었습니다!
10월 정기모임의 주제는 “금요일에 만나요(feat.OKKY)” 입니다.
이번에는 기술 주제의 세미나가 아닌
OKKY를 애정하시는 회원분들과 현재의 OKKY, 앞으로의 OKKY에 대해
함께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대화하고자 하는 내용은,
- OKKY의 신규 기획 서비스 “OKKY와 비밀의 방(가제)”
- OKKY, 이대로 괜찮은가? - 사는얘기 속 각종 논란들에 대하여
- 개발자를 위한 커뮤니티 OKKY
- OKKY 운영진 모집
입니다.
1. OKKY의 신규 기획 서비스 “OKKY와 비밀의방(가제)”
“OKKY와 비밀의 방”이란,
구직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실제적이고 현실적인 회사 정보를 공유하고
공공기관 신문고로도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일종의 회사정보공유 게시판입니다.
지금은 IT노조에서 관리하고 있는 일터Q&A와 유사하지만, 차별화된 목적과 형태로 만들어 가려고 계획 중인데요.
현실적인 평가 항목
- 급여를 제 때 지급했는가 / 밀렸다면 얼마나 밀렸는가
- 야근은 평균 몇 시간인가
- 계약서는 있었는가
- 업무 분위기는 어떠한가
과 구직자에게 실제적으로 도움이 될 만한 내용을, 최대한 객관적이고 건전하게 나누고자 합니다.
특히 공공기관에 관련된 내용일 경우, 신문고로도 활용하실 수 있도록 여러 조치를 할 예정입니다.
시범 운영을 시작하기 전, 먼저 정기모임에서 현재 기획 중인 운영 시나리오를 공개하고
이에 대한 회원분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자 합니다.
오셔서 “이런 거 꼭 필요해요”, “이런 거 필요 없어요” 등등 자유롭게 말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2&3. OKKY, 이대로 괜찮은가? & 개발자를 위한 커뮤니티 OKKY
최근 특히 ‘사는얘기’ 게시판 안에서 일부 글과 회원에 대한 여러가지 논란이 있었는데요.
(물론 어떤 것은 현재진행형이기도 합니다..)
운영진 입장에서 최대한의 조치를 취하고는 있지만, 여전히 고민이 많습니다.
그래서 온라인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에서 대책에 대해 좀 더 대화를 나누었으면 합니다.
또한 OKKY의 정체성은 어디까지나 ‘개발자를 행복하게 해주는 커뮤니티’이기 때문에,
개발 혹은 개발자와 아무 관련 없이 이루어지는 활동은 지양되어야 하는데요.
이를 위해 어떤 제도들을 도입할 수 있을지도 논의하고 싶습니다.
(아주 1차원적인 예로는 ‘간단한 코딩테스트 후 회원가입’이 있을 수 있겠죠^^;)
4. OKKY 운영진 모집 논의
아시다시피 현재 OKKY의 운영진은,
- 공동대표 sbroh님, kenu님
- 운영진 믿음님, 랑겔한스님, 그리고 저 Karen
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OKKY의 규모도 점점 커져가고 있고, 지금 운영진의 수로는,
보다 체계적인 운영, 활발한 활동 장려를 위한 서비스 기획 등을 하기에 많은 어려움이 있습니다.
이에 애정하는 마음으로 함께 OKKY를 운영해 주실 운영진분들을 모시고자 하는데요.
이번 정기모임에서 OKKY에 어떤 운영진이 필요할 지, 어떤 구조로 어떻게 구성하면 좋을 지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누어 주시면 좋겠습니다 :D
평소 OKKY에 깊은 관심을 가지셨던 분들, 참여해 주셨던 분들, 또는 앞으로의 OKKY 발전에 함께하고 싶으신 분들께서는 꼭 함께해 주시길 바랍니다! :)
10월 정기모임 개요
- 날짜 : 2015년 10월 23일 (금)
- 시간 : 오후 7시 반-9시 반
- 장소 : 스타트업 얼라이언스
- 주제 : 금요일에 만나요(feat.OKKY) - 현재의 OKKY, 앞으로의 OKKY에 대하여
- 참가 비용 : 1만원 + α (간식비)
※ 이번 모임은 지난 모임들과는 달리, 모임 시작부터 피자를 먹으면서 자유롭게 대화를 나누려고 합니다.^^ 피자를 미리 주문해야 하기 때문에, 참가 신청 후 변동 사항이 있으시면 꼭꼭 미리 말씀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아니면 아까운 피자도 버려지고 예산도 펑크나요……ㅠㅠ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