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6월 정기모임 후기!
OKKY 6월 정기모임 후기
안녕하세요. OKKY 운영자 Karen입니다.
지난 26일, 훈남 신정호 연사님과 OKKY 회원 40여 분을 모시고, 스타트업얼라이언스에서 6월 정기모임이 진행되었습니다. ^^
<더 나은 S/W를 만든다는 것에 대하여>
다우기술 S/W연구소 신정호 선임연구원 님
풍부한 강의 경험을 토대로 강의를 처음부터 끝까지 집중력 있게 이끌어 주셨는데요. 더 나은 S/W를 만들기 위한 방법, ‘애자일을 실무에 어떻게 적용하며 활용할 것인가’가 그 주제였습니다.
“학교에서 선생님 말씀 잘 듣고, 열심히 필기하고, 교과서 위주로 예습·복습 철저히 했어요^^.” 라고 말하는 듯한 판에 박힌 이야기가 아닌, 실무에서의 어려움과 극복 과정, 노하우가 담겨 있었습니다.
강의의 하이라이트는 뭐니뭐니 해도 마시멜로 탑 쌓기 게임!
귀찮은 것 싫어하시는 개발자 분들 모시고 잘 진행이 될까 염려했으나, 그 걱정은 한 순간에 날아갔습니다. ^^ 다들 어찌나 적극적으로 열심히 참여하시던지, 저도 신나서 사진을 엄청 찍었네요ㅋㅋ (이미 해보셨다고 뒤에 묵묵히 계시던 박성철 팀장님께서도 어느새 저렇게 멋진 탑을 쌓으셨어요ㅎㅎ)
함께 과제를 수행하면서, 실제로 한 팀이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의 모습도 엿볼 수 있었습니다. 이 외에도 플래닝 포커 앱을 깔아보고, 스토리 점수에 대해서 함께 추정해 보는 등 몸으로 직접 경험하고 깨달을 수 있는 활동들을 하였답니다 :)
이렇게 즐겁게 체험해 보고 나니, 꼭 개발이 아니더라도 협업을 요하는 모든 일에 적용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깨달음을 주는 좋은 강의에 다시 한 번 감사드려요^^
(강의 자료는 http://www.slideshare.net/ssuserc647d1/sw-okky 에서 보실 수 있으며, 더 많은 사진들은 OKKY facebook 페이지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강의가 끝나고, 2차에도 많은 분들이 가셨습니다. 서로 궁금했던 것들 질문도 하시고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셨는데요. 사진은 아쉽게도 못 찍었네요. ㅜㅜ
앞으로도 OKKY 회원분들과 함께 소통하는 유익한 정기모임 만들 수 있도록 많이 노력하겠습니다! 참석해 주신 모든 분들 감사합니다~ :D
"개발자를 행복하게 해주는 커뮤니티"
OKKY 운영진 Karen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