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5월 정기모임 후기 :D
OKKY 5월 정기모임 후기
안녕하세요.
OKKY 운영자 Karen입니다.
지난주 금요일에 열린 5월 정기모임에는 약 40분께서 참석하셨습니다.
여쭤보는 분들마다 도움 많이 되셨다고 이야기해 주셨고, 다양한 질문도 많이 나왔답니다 ^^
발표 준비부터 질문에 대한 알찬 답변까지 수고해주신 김민태 차장님 정말 감사드립니다!
<TECH & PASSION - "도구로서의 프로그래밍 언어">
NC SOFT 김민태 차장님
저는 개인적으로 김민태 차장님께서 발표하시는 것을 처음 들었는데, 말씀을 정말 잘 하셔서 청중의 흥미를 끌면서도 내용을 정확하게 전달하시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
쏟아져 나오는 개발 언어들. 각각의 특성과 장점. 짧은 시간 동안 효율적으로 결과를 도출하기 위해 만들어진 태생의 비밀(?). 우리에게 필요한 ‘도구’로서의 언어 등등. 큰 관점부터 작은 관점까지 다루어 주셨습니다.
무엇보다 'Daily Commit'과 'Teaching'에 대한 부분은 그 어떤 자기계발서보다 더 큰 감명을 주었습니다. 이제부터는 '실천'이겠죠?^^
kenu님께서 손수 만드신 카메라 거치대입니다ㅎㅎ 아프리카 방송을 해 주신 덕분에, 참석 못하신 분들부터 등록 테이블에 앉아있던 저까지 실시간으로 좋은 강의를 볼 수 있었어요.
방송 다시보기는 여기서 하실 수 있습니다. http://live.afreeca.com:8079/app/index.cgi?szType=read_ucc_bbs&szBjId=kenuheo&nStationNo=12409927&nBbsNo=12967174&nTitleNo=24422522&szSkin=
많은 분들의 집중하신 모습이 보이시나요? ^^ 열정적으로 들으신 뒤에는 질문도 많이 해주셨는데요. 기술적인 것부터 김민태 차장님의 개발자로서의 삶까지도 들을 수 있었습니다. (맨 뒤 왼쪽 : 믿음님 대신 모임 진행을 맡아주신 sungbin님이세요~)
<2차 치맥>
2차는 둘둘치킨에서 치맥과 함께 많은 이야기를 나누었는데요. 다음날이 주말이어서 그런지, 좀 더 즐겁고 신나는 분위기 속에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대화했던 것 같습니다. 정신 차려보니 11시 반이었고, 12시를 훌쩍 넘겨 2차가 마무리되었으니까요 ㅎㅎ
저는 주로 여성 개발자분들과 한 테이블에서 이야기를 나누었는데, 여러가지로 많이 배우고 듣게 되어서 재미+유익함을 다 얻었습니다 :D (다음 번에도 또 만나요~)
저희 테이블 뿐만 아니라 다른 테이블에서도 기술 얘기, 사는 얘기, 진로 애기 등등 많은 정보를 공유하고 삶을 나누는 시간을 보내셨습니다~(3차도 굉장히 많이 가셨어요ㅋㅋ)
운영자 믿음님의 부재(곧 둘째 아이가 태어난다고 합니다^^!)로 인해 부족했던 진행에도 즐겁게 임하여주신 회원분들, 그리고 특히 김민태 차장님 감사드립니다. 정말 여러모로 도와주시고 후원해주신 kenu님 감사합니다!
6월 정기모임도 벌써 주제가 정해졌습니다~ 더 유익하고 재미있는 모임 기획하고 준비하겠으니, 많이 기대해 주시고 기다려 주세요! :) 감사합니다.
"개발자를 행복하게 해주는 커뮤니티"
OKKY 운영진 Karen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