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요공지] 프로그래머 협동조합을 만들고자 합니다.
OKJSP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오늘은 중요한 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OKJSP에서 주축이 되어 프리랜서 개발자 (이하 프리랜서) 여러분들이 같이 참여하는
"한국 소프트웨어 프로그래머 사업자 협동조합"을 설립하고자 합니다.
"한국 소프트웨어 프로그래머 사업자 협동조합"을 설립하고자 합니다.
이런 협동조합을 만들 계획을 갖고 있습니다. (가안)
- - '고객사-협동조합-프리랜서'의 2단계 계약시 고객사에게서 받는 금액 프리랜서에게 공개.
- - 일정 정해진 %의 수수료 공제 후 프리랜서에게 24시간 이내 지급.
- - 경력 뻥튀기 절대 금지.
- - 앞으로 OKJSP에서 만들어질 '표준계약서' 사용.
- - 필요시 프리랜서에게 법무, 세무, 노무 지원 등
이를 위하여 아래와 같이 여러분들의 의견을 듣는 자리를 갖고자 합니다.
- 제목: 한국 소프트웨어 프로그래머 사업자 협동조합 설립 준비를 위한 열린 토론회
- 일시: 2013년 5월 20일 (월) 오후 7시 - 10시
- 장소: Next Box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1357-66 강남메인타워 2층. 02-538-1644
- 회비: 1만원 (장소 사용료 + 샌드위치)
- 참가신청: 참가 의향 댓글 + http://goo.gl/WHnJt (꼭 둘 다 해주세요.)
궁금한 점이 많으실 겁니다.
"아무나 가입할 수 있나?"
"영업은 누가 해오지? 일을 따올 수 있나?" 등등..
지난 2-3주 동안 여러 개발자분들의 목소리를 들었고,
협동조합 전문가분들에게 설립에 관한 자문도 받았습니다만
아직 모든 것들이 완벽하지 않고 부족한 점들이 많습니다.
참여하시고자 하는 의욕을 갖고 있는 분들과 보충하면서, 보완하면서 같이 만들어 가고자 합니다.
오셔서 열린 마음으로 같이 논의하시고, 토론하시죠.
감사합니다.
OKJSP 대표 노상범 올림
"왜 바꾸지 않고 남이 바꾸길 바라고만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