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ython이 Garbage인 이유
귀도 로썸의 Indentation 채택은 신의 악수 였음
저는 Indentation으로 Subroutine 구분하는 언어는 그냥 줘도 안 씁니다
저는 C++, R, Java처럼 { } 로 Subroutine 구분하는 언어가 그냥 우월하다고 봅니다
왜냐 하면 Indentation은 가독성에 도움을 주는 용도이지 그것으로 Subroutine을 구분하게 하면 오히려 더 피곤해 집니다
현업에서 Jupyter를 사용해야 했을 때에, 각종 소스를 붙여 넣기를 하면 Indentation 때문에 빌드 오류가 발생하는 미묘한 문제가 너무나 많았습니다
Jupyter에서 소스 붙여 넣기를 할 때에 Indentation 작업은 매우 성가신 작업이었습니다
Python 이 따위는 언어도 아닙니다
그리고 Python은 Loop를 돌릴 경우에 Performance가 망하기 시작합니다
즉 Python에서는 Loop를 안 쓰는 방향으로 해야 합니다
Loop도 못 돌리는 언어는 언어도 아니죠
Python과 같이 데이터 과학에 특화된 언어가 있는데 Julia라고 있습니다
Julia는 Loop 마음대로 돌려도 아주 빠르게 수행됩니다
Python은 데이터 과학 언어라고 하는데, 데이터 전처리 능력도 형편 없습니다
데이터 과학, 머신 러닝 실무 작업에서 전처리는 거의 30% 이상 시간을 차지하는 중요한 작업입니다
그 반면 Julia는 데이터 전처리 속도가 C++ 수준으로 빠르면서 동시에 행렬 개념을 사용하여
DB Table 전처리 능력도 탁월합니다
Python은 언어도 아닙니다
Python is Garbage
줘도 안 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