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어 무덤이 될지 고민입니다..
안녕하세요?
11년차가 다되어가는 백엔드 개발자 입니다.
작년까지는 정규직만 다니다가 퇴사후, 개인적으로 준비하는 프로젝트 하면서 1금융 프리랜서로 잠시 단기 플젝(SI)도 진행 했었습니다.
플젝 끝나고 다시 정규직 들어가려고 구직중에, 1금융 단기 플젝에서 연이 닿은 벤더사 쪽에서 동일 기업의 ITO(SM) 제안이 들어왔습니다.
사실 경제적 여유가 넉넉히 않은 상황이라 제안을 수락 해야하나 하고 알아보던중… 들어가면 기술 커리어에 무덤이 된다는 말들이 많아 고민입니다…
이번년도에 대기업/빅테크 경력직으로 구직을 시도하던 상황이었는데… 1금융 SM에 대해 아는 정보가 딱히 없다보니…여기 계신 프리 선배님들의 이야기를 듣고 싶습니다.
1금융 SM은 보통 어떠한 일들을 하고… 업무 강도나.. 업무의 자유도등은 어떠한 궁금합니다.
특히, 기술적으로 해볼수 있는게 없어서 기술력이 고착화될수 잇다는 말들이 많은데… 상황이 어떠할가요…? 단기 경험을 통해 폐쇄망 환경인건 알고 있지만, 1금융의 SM의 업무 환경이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