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브코딩의 지속이 가능할까요
한달 가량 agentic ai를 활용해 코딩 작업을 해보고 느낀건데 토큰 압박이 너무 심하네요.
토큰 할당량이 정확한 수치로 제시해주지 않으니 잠수함 패치해도 모르겠네요.
자원은 한정적인데 사용자가 늘어나면 비용이 올가가겠죠.
현재는 소수 인력으로 바이브코딩 돌리는게 이익일지 모르겠지만 시간이 지난 뒤 사람을 쓰는게 비용 절감이 더 클지도 모르겠네요
한달 가량 agentic ai를 활용해 코딩 작업을 해보고 느낀건데 토큰 압박이 너무 심하네요.
토큰 할당량이 정확한 수치로 제시해주지 않으니 잠수함 패치해도 모르겠네요.
자원은 한정적인데 사용자가 늘어나면 비용이 올가가겠죠.
현재는 소수 인력으로 바이브코딩 돌리는게 이익일지 모르겠지만 시간이 지난 뒤 사람을 쓰는게 비용 절감이 더 클지도 모르겠네요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후 이 페이지로 돌아와 바로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