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 사막.. ㅠㅠ
오늘 출시인가요?
그런데..

잉?

왜??
저번에 붉은 사막 사신다는 분 계시던데..
출시한다고 할 때마다 주가 오르고 연기하면 폭락하고 거의 5년을 반복하더니..
이번에는 꼭 출시한다고 그랬고 출시 기대감으로 또 급등하더니..
결국 이 모냥이 되네요.
그냥 연기해도 사람들이 머라고 안했을 텐데….
겜 재미와 주가는 상관없다고 하시는 분도 있지만..
별개로 인디게임(?) 숲속의 작은 마녀는 대박이 난 것 같아요.

여담에 보니.. “초기엔 이런 여유로운 경영, 롤플레잉 게임이 아니라 탑뷰 로그 라이크의 어드벤처 게임을 기획했지만, 개발자가 2명밖에 없던 때라서 이걸 만들다간 2년 후에서야 나올 거 같아 지금처럼 새로 만들었다고 한다.”
개발자가 2명(??)
저번에 어떤 분도 인디겜 만든다고 데모 올리셨던데 뱀서류가 흥하기는 흥하나 보내요. 너무 질리기는 하지만 새로 게임에 접하는 아이들에게는 제일 흥미로운 게임 장르겠죠.
아침에 스벅 아이스 슈크림 라떼 먹으면서 글 쓰고 있는데..
사는 게 쉽지 않네요.
작년에 퀀트는 다 만들어졌지만 대 폭락이 와야 써먹을 수 있어서.. 폭락장 와라 빌고 있었는데..
사람들 많이 죽는 전쟁이 터지는 걸 바라지는 않았다구~
음모론 좋아하시는 유튜버가 이야기 하기로.. 미국이 남는 석유랑 가스 팔아먹을려고 전쟁한거라고 하던데..
수리남과 베네수엘라까지 접수하고 중동 틀어막고 친한 러시아랑 사우디랑 미국만 유가 올려서 팔면 돈 많이 벌기는 하겠죠.
전쟁은 장기화 간다고 하는데.. 원전 공격했다고 뉴스도 나오고..
퀀트 넥스트 프로젝트는 겜인데 지금 구상 중인데.. 쉽지가 않아요.
뱀서류냐 아니면 전략 시뮬 아종이냐.. 쉽지가 않아요. 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