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존법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회사에서 부서마다 다른데 저희 부서같은 경우는 팀장님이 군대식을 좋아하는건지 다나까랑 압존법을 사용해야 합니다. ~요 체를 쓴다고 해서 바로 혼나는 건 아닌데 별로 반기지는 않는거 같네요.
한 번은 제가 카톡으로 팀장님께 보고 하는 과정에서 팀장님 보다는 직급이 낮은 상사에게 보고 후에 내용 정리하겠다고 보낸 적이 있는데 저한테 오셔서는 보고가 아니라 전달이라고 단어 선택 똑바로 안하냐고 뭐라 한적도 있고 그런데 mz 입장으로썬 압존법이 왜 필요한가 싶네요…
다른 회사들도 압존법 주로 쓰고 그런가요? 사회생활 힘드네요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