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코딩중 느끼는 황당함..
if 문으로 특정 컴포넌트만 분기치면 되는 것을 전체 페이지 전체를 복붙해서 분기를 쳐놓는 경우가 있네요.
gpt5.3-codex xhight fast 상태에 에이전트 문서화를 다 해놓고 스킬도 이용하고 팀 규칙 다 박아놨는데
신입들도 안 하는 짓을 하고 있음..😑 이런거 까지 문서화를 해야하나 싶긴해요.
가끔가다보면 에이전트, 스킬 잘 쓰면 정교하게 나오다가도 10% 확률로 똥을 싸는 신기한 AI
대충쓰면 번들사이즈 빌드속도 개발환경 다 씹창나서 그냥 똥 자체가 될듯..? 저는 그걸 나쁘게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바이브코딩으로 똥을 싸는 세상이 되었으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