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프리 개발자고 실업급여 신청을 하려는데 ..
보통 반프리로 플젝가면 회사 2개랑 계약하잖아요
회사1 : 고용보험 등록되고, 최저임금 주는 회사
회사2: 3.3 퍼만 떼가고 나머지 금액 월급 주는 회사
이렇게 2개로 들어간다고 알고있습니다
최근에 프로젝트 기간 만료로 퇴사하게 되었어요 (2년다님)
그래서 실업급여 된다고 신청하라해서 갔는데
회사 2에 대해서 고용 상실 등록이 안되어있더라고요?
회사 2는 고용보험을 내지않는걸로 알고있는데 25년1월1일 부로 신청이 되어있는거에요?
그럼 저는 2개 중복으로 신청이 들어간건데..
반프리 계약하면 3.3퍼 떼는 회사에서 고용보험도 내주는거였나요?..
그래서 이 회사가 저를 권고사직으로 처리를 해줘야 받을수있을것 같은데 일이 꼬였습니다
요즘은 반프리하면 3.3퍼 떼가는 회사에서도 고용보험을 내주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