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론트엔드 커리어 고민
안녕하세요 처음으로 글써보는 비전공자 프론트엔드 개발자 4년차 직장인입니다
요즘 ai로 말이 많고, 한 회사에 4년 넘게 다니다 보니 이직 고민을 하게 되면서 앞으로 커리어를 위해 생각이 많아졌는데요
제가 도메인이 좀 특수합니다
교통쪽이고 관제시스템을 만드는데
지도 위에 데이터를 뿌리고 데이터를 시각화하고 대시보드를 만들고 디지털트윈, 실시간 데이터, 영상, 등등 주로 프론트단에서 개발했었구요. 제가 디자인 전공이었던지라 uiux 디자인을 쭉 전담했고 최근에는 화면설계도 하고있습니다.
특히 최근에 하고있는 프로젝트 화면설계하면서 3D 개발도 하게되구요.
잠깐 백엔드쪽 node.js랑 express로 살짝 경험은 있지만 깊숙히 알지는 않습니다.
궁금한점은 저는 제 경험삼아 GIS 프론트엔드 개발자로 쭉 커리어를 이어나가고 싶은데 미래에도 경쟁력이 있을까요?
저보다 경험 많은 여러분들의 조언을 듣고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