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량은 signed일까요? unsigned일까요?
어제 토스 쪽 일본 엔화 사태도 그렇고..
저번에 비트코인 없는 거 뿌린 것도 그렇고..
삼성증권 없는 주식 나눠준 것도 그렇고..
MTS도 아니고 HTS 인데..

이거 아직도 안고치는 것도 그렇고…
곱버스 사고 싶은데 거래량 정보가 안보이는데 어떻게 사라는 건지..
힘들죠? 보는 사람도 힘드네요.
금융 IT 하시는 분들 화이팅~~
별개로 어제 BOA에서 코스피 직격타 날렸죠.
코스피 자체가 거대한 밈 주식이라고..
개인들도 그거 다 아는데 홀짝 어떻게 잘 맞추면 이게 치맥 값은 나오니깐.. 하는 거겠죠..
1️⃣ 오늘자/최신: BOA “KOSPI는 거품 신호” 경고
최근 보도에서 Bank of America 전략가들은 한국 주식시장을 ‘교과서적인 버블’로 평가했습니다.
핵심 내용
최근 KOSPI 급락(−12%) 후 급반등(+10%) 등 극단적 변동성 발생
BOA의 Bubble Risk Indicator가 극단 수준 도달
옵션시장 과열 + 개인 레버리지 투자 증가
레버리지 ETF / 인버스 ETF 사용 증가
➡️ BOA 결론
현재 KOSPI는 투기적 과열 특징을 가장 강하게 보이는 글로벌 자산 중 하나
심지어 금·원유·은보다도 “버블 성격이 강하다”고 평가됨
또한
미국 상장 한국 ETF(EWY)는 2026년 +38% 상승 후 최근 고점 대비 −13% 하락
오늘도 연기금이 들어올리고 이시간 되니까 또 빠지고..
코스피 밈 주식 운전기사가 연기금인가 보내요.
전쟁은 끝나지 않을 것 같아요.
140명 미군 다쳤다고?
이란 초등학생들은 170명 넘게 죽었다는데 ㅠㅠ
미국 토마호크라는데 트럼프가 미국 토마호크를 이란이 많이 사서 갖고 있고 이란이 잘못 오폭한거라고 하는데..
잉??????? 아무리 다급해도 그런 거짓말을..
호루무즈에는 수중 기뢰를 설치중이라고 하네요.
이거 끝나면 영영 막힌다고 하네요. 제거 전에는…
유조선 하나라도 터지면 유가 150 갈 거라고 하네요.
1x년전에도 150 갔는데 좀 살기 퍽퍽하긴 했어도 나라는 안 망합니다. 유류세 내렸었죠 그때는..
전쟁도 빨리 끝나고 밈 주식도 빨리 정상화 되었으면 좋겠어요.
증권사 거래량 뻑난 것은 거래량을 혹시 4byte로 잡아서 그럴까요? 그건 아니겠죠.
Signed 32비트 정수 (2의 보수)
최대값: 2,147,483,647
최소값: -2,147,483,648
설마 unsigned로 잡으면..
Unsigned 32비트 정수 범위
최소값: 0
최대값: 4,294,967,295
이라고 하는데 벌써 3,220,101,751 을 넘었어요.
unsigned 최대값 넘으면 다시 0으로 가서 더해지겠죠?
거래량 삑난 거 너무 오랫동안 안고치니까 좀 화도 나고 그래서 두서 없이 써 봤습니다.
(술마신거 아닙니다.)
장 끝나고 보니..

4byte가 아닐 거라고 알고 있었어요. bigint 이려나? 그렇겠죠? 그럼 숫자 포맷팅이 너무 길어서 ******** 표시 한건가?
HTS 이게 무슨 소셜 게시판도 아니고 너무 짜치는 거 아닌가요 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