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년차에 SI로 전향하는것에대해 고민중입니다.
30세 늦은 나이에 개발자를 시작해서. 어느덧 6년차입니다.
그전에는 B2B솔루션 회사, 그리고 프로덕트 위주 회사에서 이렇게 3년씩 일했네요.
가끔 전산이나 앱 외주를 받으면 그것들작업을했습니다. 마지막회사에선 주니어들 데리고 프로젝트 리더같은건 하긴했네요.
중소였지만 연봉이 낮은편은 아니였고 (7000대후반) 그래서 다니고있었지만 회사사정이 여의치않아 권고사직의 형태로 나오게됬습니다. 개발했던 서비스들도 운영상 문제로 전부 중지가됬구요.
나이도 적지않고 학벌도 없는 저에게, 가진스킬은 동연차에 꿀릴 물연차는 아니라고 생각하지만, AI시대가 발전하는 시대에 나이도 많은 제가 뭐 새로운곳을 찾을수있을확률은 머 그렇게 높지않을것같다는생각이듭니다.
SI업계에 관심을 가진계기는, AI의 발전으로 프로덕트위주의 기업은 많은 영향을 당장 받겠지만, 인력으로 단가를 치는 SI업계는 사업구조가 바뀌지 않는한 조금은 영향을 덜 받지않을까 해서입니다.
지켜야할 가족이있는 가장으로써 최대한 오래 일하고싶기도하구요.
단지 좀 여기 사이트를 눈팅하다보니 용어들도 참 생소한게많더라구요.
그러다보니 덜컥 겁도 나서 취준생같은 질문을 몇개던져봅니다….
제 나이나 연차에 SI업계로 이직하는경우도 많이들 보시나요? 많이어려울까..걱정되네요.
(기업차는있겠지만) 업계에서 제연차에 제연봉이 많다고하면 어느정도 줄일각오는하고있는데 민감한질문이지만 이부분에대해서도 고견을 듣고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