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쳐져 있어도 괜찮아요
아침에 눈을 뜰때마다 새로운 소식 어디주식은 올랐네
누구는 부자가 되어 있네 하네요
뉴스를 안보기 시작한지 조금 된것 같습니다. 개콘을 안보면서 부터도 뭔가 바뀐 느낌이 들었고
뉴스 혹은 네이버 같은 포탈을 자주 안보면서도 또 바뀐것 같습니다.
그러더니 어느샌가는 AI 소식이 자주 들리네요 새로운게 매번 나오고 새로운걸 안하면 도태된다고 하는 FOMO 를 조장합니다.
AI 로 대체될거란 미래 예언도 있네요.
하지만 개발자가 된것을 후회하진 않고 재밌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려면 더욱 눈앞의 일에 우선 집중하는게 맞는것 같아요 만드는것 시험 해 보는것
뭔가 새로운걸 따라가면 더 빨리 갈수 있는것 같기도 하지만 안맞는것들도 많이 나왔다 사라지는것 같아요
안티그래비티가 그랬고 커서가 그랬어요
클로드 코드는 그래도 가끔쓰고 코파일럿이 제일 편하네요 gpt 나 제미나이는 큰 차이는 못느끼지만 과금 무과금 차이도 있는것 같아요
새로운 맥미니를 사고 싶기도 한데 정신차려보면 결국 불필요한것 같아요
그래도 다행히 매일 잠 잘자려고 하고 밥 건강히 먹으려 하고 술 줄이려 하고 아침저녁으로 간단히 운동 하려고 하는것에 만족합니다.
https://kukicola.io/posts/im-behind-and-i-dont-care
윗글을 읽고서 되돌아 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