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가 전직하려면 뭘 해야할까요
저는 7년차 개발자입니다.
지금이 3번째 회사이고 첫회사는 SI 했고 두번째 부터는 일명 서비스회사에 다니고있네요
지금 회사는 B2C이지만 정부정책 영향을 꽤 많이 받습니다.
이번년도부터 정책규제를 받는 부분이 있어서 경영이 악화될거라고 하더라고요
규제도 받고 세금도 갑자기 많이 떼입니다.
그래서 올해부터는 상여급도 안나올거고 연봉인상도 고성과자만 가능할거같다 라고 미리 말해주시더군요
7년차이고 제 연봉은 영끌 7000 조금 넘습니다
지금 회사에 3년정도 있었고, 현재 회사에서 인정받아서 매년 8~10%씩 인상받아왔습니다. 그러다보니 제 실력보다 많이 받는 느낌도 들고, 이직준비하자니 채용시장도 확실히 안 좋아보이고.
아는 지인은 200명규모의 SI하는데 이쪽도 일이 없어서 인원채용 안하고 오히려 인원감축중이라고 하더라고요.
원래 맥주를 좋아해서 나이 50정도에 수제맥주집 차려서 운영하는게 목표였는데 자영업도 힘들어보이고
뭘해야할지 막막하네요.
코스피도 오르는데 왜 제 주식은 몇퍼센트밖에 안오르는지..;
미래에셋이나 하이닉스를 샀어야하는데,,….
개발자분들 전직하려고하면 보통 뭘 준비하시나요?